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서대문구청 홈페이지] 서대문구청 홈페이지가 새롭게 다시 태어났습니다.

서대문TONG 2012. 12. 6. 15:31

[서대문구청 홈페이지] 

서대문구청 홈페이지가 새롭게 다시 태어났습니다.


서대문구청 홈페이지가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이 홈페이지는 올해 4월부터 시작하여 약 5개월 동안 추진해왔으며, 단방향 정보제공의 한계에서 구민과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으로 대폭 개편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dm.go.kr/


개편내용으로는 왼쪽상단에 구정의 핵심사업을 전면에 배치하여 행정현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구현하였으며, 오른쪽 상단에는 주민이 찾고자 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퍼즐형식의 이미지로 구현하였습니다. 이 형식은 구민들이 이미지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재미와 퍼포먼스를 가미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구현하였습니다.


최근 행정안전부의 권장사항인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를 적극 반영하여 지방자치단체 주에 발 빠르게 앞서가는 행보를 추진하였습니다.




우선 메뉴구조를 구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대폭 개편하였으며, 특히 [나만의 맞춤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여 특정 검색어만 입력해도 원하는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며, 홈페이지내의 최신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RSS, ATOM 기능 등을 구현하여 구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소셜 댓글달기,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로 편리하게 스크랩하기, 각 페이지별 QR코드 자동생성 및 QR코드 담기, 추천하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대폭 추가 구현하였습니다.


↑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에서 구동되고 있는 화면)


스마트폰 보급이 보편화 되면서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건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구민의 행복지수 향상과 품격있는 스마트 서대문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최근 서대문구 관내 주요거리 및 공원 등 구민 밀집지역 12개소에 공공 무선인터넷을 설치하고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이 지역의 서대문구 와이파이 엠블럼이 부착된 장소에서는 1개소 당 반경 50m까지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통신사에 관계없이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 대중화된 모바일 단말기에서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직접 테스트 해보세요)


(문의 전산정보과 ☎ 330-8957)

우리 서대문구는 앞으로도 홈페이지의 확장성과 접근성을 기본으로,  

원활한 쌍방향 소통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다양한 구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사용시 불편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똑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