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드라마 촬영지] [영화 촬영지] 콘텐츠 시티(Contents City) 서대문의 오감(五感) 스토리 세 번째 "상상하는 모든 것이 펼쳐집니다" 본문

[서울 드라마 촬영지] [영화 촬영지] 콘텐츠 시티(Contents City) 서대문의 오감(五感) 스토리 세 번째 "상상하는 모든 것이 펼쳐집니다"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2012. 11. 28. 18:04

[서울 드라마 촬영지] [영화 촬영지] 

콘텐츠 시티(Contents City) 서대문의 오감(五感) 스토리 세 번째 

"상상하는 모든 것이 펼쳐집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은 콘텐츠 시티(Contents City) 서대문의 오감(五感) 스토리 세 번째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세번 째 이야기. 사람이 있는 풍경(五感)



1. 인왕시장과 영천시장



-> 인왕시장은 1960년 홍제천 주변 뚝방시장으로 시작하여, 1972년 정식시장으로 등록한 인왕시장은 서울 서북권의 대표적인 채소 도매시장으로 대형마트에 비해 신선한 채소와 생선류, 반찬류, 건어물류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가격도 저렴하여 알뜰구매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영천시장 또한 해방 전후 자연발생적으로 복개도로변에 상가 및 노점으로 형성된 골목형 시장으로 2011년 정식 인정시장으로 등록된 영천시장은 전형적인 주택가 및 아파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생필품 및 먹거리 중심의 시장입니다.



따뜻한 시장상인들의 정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곳. 간혹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시장이 등장하는 장면에는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정이 있어 좋은 곳. 인왕시장과 영천시장으로 오세요!




2. 서대문청소년수련관 :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촬영지


 

->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여자친구]는 철 없는 대학생이 인간이 되고 싶은 구미호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제작국가 : 대한민국 | 제작연도 : 2010년 | 장르 : 드라마 | 연출 : 부성철 | 극본 : 홍정은, 홍미란 |

출연 : 이승기, 신민아, 노민우, 박수진, 변희봉 등



주인공인 남녀가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가던 곳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서대문청소년수련관입니다. 두 남녀가 살았던 곳은 수련관 5층 옥상에 오픈세트로 마련되어 촬영이 진행되기도 하였습니다. 유아부터 청소년과 그리고 일반 시민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이 상시 대기하고 있는 수련관에는 구민들에게 있어 더 없이 좋은 문화교육공간이기도 합니다.





상상하는 모든 것이 펼쳐집니다.

콘텐츠 시티 (Contents City) 서대문구 세 번째 이야기 어떠셨나요?

좀 더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장소이지 않았나요?


내일은 네번 째 이야기 역사가 있는 풍경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자기짱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