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자연사박물관][성인과학강연] 2012 세상과 통하는 과학이야기 제4탄 "내일을 생각하는 환경" 강연에 참여하세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11. 21. 15:03

서대문자연사박물관 2012년 성인과학강연

              [세상과 통하는 과학이야기] 제4탄<내일을 생각하는 환경>

 


서대문자연사 박물관에서는2012 성인과학강연  "세상과 통하는 과학이야기" 제4탄 <내일을 생각하는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인천 도시생태 환경연구소의 박병상 소장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내일을 생각하는 환경>이라는 제목으로 2012년 12월 11일(화)오후 7시 30~9시까지 서대문자연사 박물관 1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됩니다.

 


<내일을 생각하는 환경>은 갈수록 심각해져가는 환경파괴에 대한 문제점을 성찰하고 다음 세대에 물려줄 유산인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생각해 봅니다.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해 부모가 먼저 환경운동가가 되어 실천할 수 있도록 현실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보고, 앞으로 환경변화가 주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에 대해 대처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이번 강의의 주제인 " 인간이 진화되면 안되는 이유"는  환경 변화가 주는 지구온난화 문제, 과학기술의 문제, 물질주의가 낳은 인구와 식량 문제 등을 통해  건강한 생태계가 파괴되는 현실을 고발하고 앞으로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들에 대해 알아 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전에 어른들의 환경에 대한 의식이 변해야 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조상에게 물려 받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환경 지킴이 어른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려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2012 성인과학강연

 

❚ 강연제목 : <내일을 생각하는 환경>-"인간이 진화되면 안되는 이유"

❚ 강연일시 :  2012. 12. 11.(화)  오후 7시 30분 ~ 9시 (1시간 30분)

❚ 강연장소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1층 시청각실

 

신청 및 접수 방법


❚ 강연대상 : 성인

❚ 수 강 료 : 12,000원

❚ 신청 및 문의 : 홈페이지 (http://namu.sdm.go.kr)

                        박물관 안내데스크 방문 접수 

                        전화접수 (330-8856)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자연사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