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문화도시 서대문] 365일 다양한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
365일 문화로 행복한 서대문구
서대문구는...?
33만명이 거주하는 살기 좋은 도시,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독립공원 등 문화유산이 살아있는 유구한 역사의 도시, 안산, 백련산, 홍제천 등 녹지공간이 풍부한 자연의 도시, 명문대학이 밀집된 교육의 도시, 젊음의 도시로서,
교육과 문화의 중심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2년 서대문구는 문화분야 인센티브사업 결과 우수구로 선정되어 수상하였답니다.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죠~!
통이 문!화!도!시! 서!대!문!을 소개해드릴게요^^
우리구는 문화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한 문화공간확보와 시설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최초 자연사박물관 공간개방, 서대문문화회관의 상주예술단체 지원, 구립여성ㆍ소년소녀합창단 지원, 홍은도담도서관 개관, 천연동 작은도서관 이전,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보수공사,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재구축사업에 역점을 두었습니다.
또, 문화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유휴공간을 문화공간으로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홍은청소년문화의집 개관, 구 신촌역사를 관광안내센터로 확대운영, 책과 쉼 카페 운영, 서대문구 공공시설물 개방, 홍제천ㆍ불광천 수변무대, 안산공연장, 신촌 명물거리 소무대를 마련하였습니다.
찾아가는 공연 활성화를 위해서는 신촌 락 신나는 락큰롤쇼, 신촌 열린문화마당, 토요음악회, 야외음악회, 우리가 그린 신촌 오래뜰, 찾아가는 문화나눔을 펼쳤습니다.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서대문문화회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구립도서관, 자연사박물관, 자치회관, 총6개의 복지관, 다문화센터 각 기관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답니다.
생생자연사, 타인과 만나는 방법, 책 읽어주는 할머니 스토리텔링, 어르신 재충전 프로젝트, 서대문코믹연극페스티벌 등 많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소외계층의 문화향유를 위하여 찾아가는 문화나눔, 색소폰 동아리 찾아가는 음악회, 경로행사 등을 펼쳤습니다.
그리고 서대문만의 문화!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독립민주페스티벌 - 기억해야 할 과거와 희망찬 미래로의 연결 고리
초등학생 내고장탐방 - 현장에서 보고 느끼는 우리 지역 이야기
서대문스토리텔링콘서트 - 이야기가 있는 재능기부 콘서트
구 신촌역사 관광안내센터 운영 - 문화와 역사적 의미가 있는 광광안내소
홍제천 음악방송 운영 - 재난방송을 활용한 음악방송과 감성만족 홍제천
와~ 이렇게 모아보니까 정말 다양하고 유익한 공연, 강의, 축제가 있네요!!^.^
여러분도 이런 다양한 문화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여유를 가지고 즐겨보세요~!
365일 다양한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
365일 문화로 행복한 서대문구
많이 사랑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