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사랑을 나누어 드릴게요
"방치자전거 말끔히 수리하여 기증해 드립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관내에 무질서하게 방치되어 있는 자전거를 수거하여 수리하고, 자전거를 필요로 하는 저소득 가정과 복지시설에 무상으로 기증하였습니다.
이 사업은 지난해 부터 "자전거 행복나눔 사업"으로 추진하게 되었고, 이번에 두 번째로 실시하는 행사로 관내에 버려진 방치 자전거를 적법절차에 따라 수거하고 사회적 기업을 통해 말끔히 수리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로 나눠줌으로써 따뜻한 사랑 나눔과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올해에도 지난해에 이어 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아, 재활용 가능한 자전거 60대를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였습니다. 자원을 재활용으로 낭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도시미관개선, 저소득 주민의 교통편의 제공과 아울러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재활용 자전거 기증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자전거를 타는 것은 우리모두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자전거 타는 것 자체가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도 좋고,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탐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들을 TONG이 알려드릴게요.
자전거 운동효과
1) 성인병 예방 - 자전거 타기는 우리 신체 내에 많은 산소를 공급해주고 인슐린이라는 호르몬 활동을 왕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높은 혈압은 낮아지고, 혈당치는 낮아져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을 돕는답니다.
2) 근육계 발달 - 또 자전거를 타면 탄수화물 및 지방을 대사 연료로 이용하는 능력이 향상되어 체지방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답니다. 따라서 장시간동안 지치지 않고 근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쉽게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이 자전거를 기증받은 우리의 이웃들이
이 자전거를 타면서 희망을 노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