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사회적기업] 서대문구 소재 사회적 기업 소개 - (주) 한누리 & 흰돌복지회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9. 17. 09:28

서대문구 소재 사회적 기업 소개 

(주) 한누리 & 흰돌복지회

 

한 달에 한 번씩, 우리 서대문구에 소재하는 사회적 기업 두 곳을 소개해 드리고 있지요.

이번 달에는 <(주)한누리>와 <흰돌복지회>를 소개해 드립니다.



♣ (주) 한누리

 

(주)한누리는 일하는 사람들이 인간의 존엄과 노동의 가치를 자본에 우선시하는 협동경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주)한누리가 가진 공동자산을 사회적 자산으로 규정하고, 생산과 서비스, 그리고 이윤을 사회를 위해 쓰여지도록 하고 있지요. 이를 통해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함으로써 인간의 본질인 노동의 가치를 드높이고, 사회적 자산에 투자하는 것을 성실히 이행하며, 궁극적으로 자신의 미래와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데 기여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건물위생관리용역, 물류유통사업, 대행(특수)관리 사업이 있습니다.

 


▶ 대표자 : 이철종

▶ 소재지 : 소재지 : 서울시 서대문구 증가로10 (연희동, 401호)

▶ 연락처 : Tel. 02-6084-5130 / Fax. 02-6013-5130

▶ 주요사업 : 건물위생관리용역, 홈케어사업, 물류유통사업, 대행(특수)관리사업

 

‘인간의 본질인 노동의 가치’라는 말이 인상적이네요. 공동자산을 사회적 자산으로 여기며, 생산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윤을 사회를 위해 쓰는 (주)한누리와 같은 사회적 기업이 보다 많이 생겨나기를 바랍니다.

   

♣ 흰돌복지회

흰돌복지회는 학원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칸막이 및 몰딩 등 학원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전반적인 소재를 만들어 시공하기 때문에 다른 업체보다 경쟁력 있지요. 흰돌복지회는 “인테리어 제품 생산 판매” 및 “쾌적한 학교를 위한 재활용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사업을 향후에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흰돌복지회는 출소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그들의 자활을 돕는 업체로서 그들이 보람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사업장이 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 대표자 : 정해두

▶ 소재지 :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724-3

▶ 생산제품(서비스) : 인테리어, 건축자재

▶ 연락처 : T. 02-322-4282

홈페이지 : http://www.hwindol.co.kr (여기를 클릭하세요!!)

 

출소자들이 사회에 다시 나왔을 때 자활을 돕는다는 목적이 성공적으로 달성되어, 그들에게 일의 즐거움과 보람을 선사하고, 나아가 흰돌복지회가 진행하고 있는 “쾌적한 학교를 위한 재활용 사업”이 계획대로 점차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서대문TONG을 통해 사회적 기업을 소개해 드릴 때마다 참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를 위해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기업이 우리 서대문구에 많이 있다는 사실에 새삼 놀라게 됩니다. 그리고 한 달에 두 번씩 소개해 드리는 이 시리즈가 끝나지 않도록 사회적 기업이 더욱 많이 생겨나기를 바라는 마음도 가지게 되지요. ^^

다음 달에 소개해 드릴 사회적 기업도 기대해 주세요!

(문의 : 서대문구 경제발전기획단 ☎ 02-330-8298)

 

 

글 : 서대문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사진 : 서대문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