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놀러와요 서대문/독립민주축제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독립과 민주, 그리고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 대해 시민 여러분들께 들었습니다

서대문TONG 2012. 9. 14. 14:16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독립과 민주, 그리고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 대해 

시민 여러분들께 들었습니다!


대한제국부터 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족 수난의 역사를 상징하는 서대문독립공원과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과거의 역사를 올바로 세우고 지역의 정체성을 살릴 "서대문 독립민주 페스티벌"이 내일 9월 15일 토요일~ 16일 일요일 개최되는 건 이미 알고 계시죠?

 

TONG과 함께 독립과 민주, 그리고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 대해 우리 시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볼까요? 



풋프린팅, 반부조상 증정, 그리고 기획전시 등을 통해 독립유공자, 민주 인사와 유족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이번 축제에서는 우리 시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격려와 관심 속에 역사의식을 일깨우며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희망의 장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Q. 독립민주페스티벌과 서대문형무역사관에 바란다



시민_김영태님


독립민주페스티벌 같은 행사가 자주, 단체에서 했으면 좋겠고, 우리나라의 역사가 별로 길지 않은 역사인데 잊혀지는 것 같습니다. 현장교육을 통해서 우리 후세들이 이런 것을 잊지 않고 영원히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Q. 독립과 민주,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바라보는 시선



시민_김대길 선생님과 학생들


아이들이 독립과 민주를 직접 겪어 본 적도 없고, 책에서만 봤기 때문에 이게 얼마나 진지하고, 중요한지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 와서 왜 우리가 이런 장소를 보존해야 하는지 실제로 어떤일이 있었는지 몸소 체험을 하는 등의 많은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시민_김현미, 김현정님


우리 역사니까 우리가 알아야 하고, 관심도 많이 가져야 하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곳에 오니 마음이 경건해집니다.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이번 2012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을 많이 응원해주셨습니다. 완전이뻐



환한 웃음이 매력적이었던 이 두분 환하게 웃어주시면서 손을 흔들어주시네요.



그리고 귀여운 학생커플들도 응원해 주었고.. 파이팅



무엇보다도 우리 어머니와 캬올! 우리 아가도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을 응원해주었네요. 궁디팡팡

아가야 안뇽? 뽀뽀해줘




"2012 서대문 독립민주 페스티벌"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자유와 독립, 민주를 위해 애쓰신 독립유공자 분들과 민주 인사 분들. 

그 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현 세대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줄 2012 서대문 독립민주 페스티벌!


역사를 바로 알아야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더욱 밝게 열어갈 자리가 되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