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울시 마을예술창작소]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신개념 주민자치 문화공간「 마을예술창작소」사업에 참여하세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8. 29. 10:48

 [서울시 마을 예술 창작소] [신개념 주민자치문화공간]

문화예술을 통한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주민을 모집합니다!


"생활형 문화 예술 활동"이란 말을 들어 보셨나요?

일반적으로 "문화예술 활동"이라 하면 문화센터의 강습프로그램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이미 정해진 프로그램을 골라 참여하는 수동적 문화예술 활동이지요.  

그런데 "생활형 문화예술 활동"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주민자치가 핵심이기 때문에 지정된 프로그램 참여가 아니라 주민이 원하는 문화예술 분야를 주민이 직접 운영하여 우리의 삶에  활기를 주거나, 삶을 바꿀 동기를 부여해 주는 주민이 원하는 문화예술활동을 말합니다.

서울시는 이러한 생활형 문화 예술 활동인 「마을예술창작소」를 통해 주민이 직접 운영하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주민자치를 이뤄 마을 공동체를 회복하고자 합니다.

서울시 행정구역내 거주하는 주민 3인 이상,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면 누구나 제안 가능합니다.

연습실, 제작 공방, 발표장 등 공간 형태에 맞는 문화예술 활동으로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모여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통한 마을 공동체를 확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제안 가능합니다.

제안 기간은 2012. 8. 17(금)~ 2012. 9. 17(월)까지 1차 접수를받으며, 접수 후  심사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주민. 단체는 운영비 등 2천만원 상당을 지원 받게 됩니다.  

접수는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서 방문접수나 E-mail(dsoojeon@seoul.go.kr) 로  접수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마을공동체담당관 (6361-3043), 문화정책과 (731-6708)로 문의하세요.

서울시,「마을예술창작소」직접 운영할 주민․단체 모집

 

1. 지원 대상 : 마을공동체 사업인 ‘마을예술창작소 지원사업’ 취지에 적합하다고 우리 시에서 인정한 주민 또는 단체(법인)

2. 대상지역 : 서울특별시 행정구역내

3. 제안자격 : 주민(3인 이상),등록된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

4. 제안기간 : 2012. 8. 17 ~ 연중 (※ 1차 심사에 한하여는 2012.9.17일 접수분까지 심사예정)

6. 제출서류 : 아래 4개 서류를 1묶음으로 편철하여 총 12부 제출

① 마을예술창작소 사업제안서(양식 제1호)

사업제안 조직 및 단체 소개서(양식 제2호)

단체(법인) 등록증 사본(주민제안시 3명 이상 주민 연대서명 및 연락처 제출)

④ 마을예술창작소 사업계획서(양식 제3호)

7. 접 수 처

○ 2012.8.17일부터 :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 센터설치 이전에는 마을공동체담당관(T.6361-3043)

- 사업제안을 원하는 주민 또는 단체(법인)는 문화정책과,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또는 마을공동체담당관에서 심층상담 가능

8. 접수방법 : 방문접수, E-mail(dsoojeon@seoul.go.kr) 등 접수

○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설치후에는 온라인 등 접수 가능

 9.  문의사항 : 서울시 마을공동체담당관 (6361-3043), 문화정책과 (731-6708)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330-1003)


주민자치형 문화공간, 서울시「마을예술창작소」사업에 주민․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