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의 날][에너지의날 행사] 제9회 에너지의 날! 밤 9시부터 5분간 불끄기 참여합시다! 본문

[에너지의 날][에너지의날 행사] 제9회 에너지의 날! 밤 9시부터 5분간 불끄기 참여합시다!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2012. 8. 20. 14:29

[에너지의 날][에너지의날 행사] 제9회 에너지의 날! 

밤 9시부터 5분간 불끄기 참여합시다!



혹시 에너지의 날을 아시나요?

밤 9시부터 5분간 전등 끄기를 실천하고, 제일 전력 소모가 많은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한 시간 동안 에어컨 끄기를 독려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효과를 내는 날입니다. 우리나라 정부 산하 5만여 기관을 비롯해 기업과 단체, 그리고 많은 시민분들이 동참해 주신 결과 지난해에는 40만kWh의 전력이 절감되었습니다.


이번 2012년 에너지의 날 행사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 라는 슬로건으로 별밤음악회, 단체줄넘기대회, 탄소제로 푸드코트 등 다채로운 행사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서울 광장을 비롯한 전국 16개 지역에서도 지역 에너지날 행사가 열려 전국 밤하늘을 별빛으로 수 놓을 것입니다.


▶ 8월 22일 낮 2시 한시간 에어컨 설정온도 2℃ 올리기

▶ 8월 22일 밤 9시 전국 5분간 소등

▶ 전국 아파트 10만가구 소등

▶ 5만여개 공공기관 소등 참여

▶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주변 대형 빌딩 일시 소등


에너지의 날 홈페이지 http://www.energyday.org/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밤 9시부터 5분간만 불을 꺼주세요. 불을 끄고 가족과 산책을 해보세요. 은은한 촛불 아래 대화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또... 아름다운 별밤하늘을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서울 광장을 비롯해 가까운 행사장에 오시면 어두워진 도심 밤하늘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구청사 전체, 공공기관 7개소, 시범아파트 (대림아파트), 시범가로(연희로 39개 사업장) 대형건물(힐튼호텔 등 23개소) 및 22개 아파트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2012년 8월 22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에어컨 설정온도를 28도씨 이상, 오후 9시부터 9시 5분까지 5분간 실내등과 간판등을 소등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고유가 시대의 위기를 극복하고 에너지 절약과 저탄소 녹색교통의 실현을 위한 서울시의 교통정책의 일환으로 매월 네 번째 수요일을 <대중교통 이용의 날>로 지정하고, 올해 3월달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달은 22일(수요일) 내일이 되겠네요^^

지하철 노선에 대해서 출근시간인 오전 7시부터 9시 그리고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대중교통도 증회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이라는 작은 실천으로 에너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부탁드려요:)

특별한 이벤트 없이도 하루 한번쯤은 

공해없는 아름다운 밤을 만끽할 수 있는 그날까지,

우리 서대문구는 에너지 저소비사회를 향한 온 구민의 마음을 모아

 에너지 절약을 위한 운동을 계속할 것입니다.

파이팅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