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서대문문화회관, 아름다운커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스토리텔링 콘서트 보러오세요!

서대문TONG 2012. 7. 27. 17:18

[서대문문화회관,아름다운커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스토리텔링 콘서트 보러오세요!

<커피 한 잔에 담긴 슬픔, 그 아름다움에 관하여">


여러분들은 공정무역커피를 아시나요? 




공정무역 커피다국적 기업이나 중간 상인을 거치지 않고 제3세계 커피 농가에 합리적인 가격을 직접 지불하여 사는 커피를 말합니다.

네팔의 굴미협동조합 아스레와-말레 마을 사람들의 아름다운 커피 이야기를 여러분들께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사회는 김형욱 문화회관관장, 공정무역스토리텔러와 향기소믈리에 최혜선 바리스타, 아름다운커피 황희성 간사, 스토리텔링뮤지션이며 K-POP스타 김수환과 김성훈, 향기를 품은 뮤지션 김나래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을 이야기합니다. 



스토리텔링 콘서트는 관심 있는 성인 및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합니다.앗싸


* 행 사 명 : 서대문문화회관 스토리텔링 콘서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 커피 한잔에 담긴 슬픔, 그 아름다음에 관하여 

* 일   시 : 2012년 7월 28일 토요일 오후 3시

* 장   소 : 서대문문화회관 1층 갤러리 북카페

* 문의 및 안내 :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I 서대문문화회관 전화 : 360-8560

                       홈페이지 : www.ssmc.or.kr


2012년 7월 28일 토요일 오후 3시 서대문문화회관 북 갤러리에서 아름다운 커피이야기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네팔은 큰 산에 가려 있어 그늘진 땅 "천연 그늘"은 커피 재배에 더 없이 환상적인 조건입니다. 해발 2,000미터 고지대에서 자라는 커피는 단단하고 밀도도 높아 그 향이 더욱 풍부하고 맛이 깊다고 합니다.




변화무쌍한 대 자연만이 건강하고 향기로운 커피를 품을 수 있다는 진실… 

오로지 자연 속에서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몫을 찾아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는 이 소녀의 미소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해 보입니다. 이 소녀의 미소가 너무나도 아름답네요.



히말라야의 작은 산골 마을 말레 마을 커피 농부들의 사연과 정성을 그대로 품은 채, 히말라야가 보내준 아름다운 선물은 그렇게 우리 곁으로 찾아왔습니다. 

말레 마을 사람들의 그 많은 사연을 다 알 순 없어도, 커피의 진한 향기가 우리 가슴에 남는 것으로 커피 농부들의 사랑과 정성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내일 28일 오후 3시 서대문문화회관 갤러리 북카페에서 우리 만나요! 

말라야 깊은 어느 산골마을에서 씩씩하게 커피나무를 가꿔나가는 그들의 

가슴따뜻한 희망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 커피한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