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여름방학] 전시장 관람과 학습을 접목시킨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서대문TONG 2012. 7. 2. 10:18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여름방학] 전시장 관람과 학습을 접목시킨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여름방학! 자녀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해 주고 싶으세요? 어린이 여러분! 신나는 체험 해보고 싶지 않아요?

여기 주목! 서대문자연사 박물관이 새롭게 태어납니다. 이번 7울부터 11월까지 2012년도 복권기금 및 과학기술진흥기금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지원을 받아 초등학교 학급을 대상으로 "학급 박물관투어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이번 "박물관투어 교육프로그램"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의 전시장을 관람하면서 46억년 지구와 생명의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살아있는 박물관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더 읽어봐주세요!


학급박물관투어 프로그램 구성 안내


1. 전시장 투어 (소요시간 : 약 1시간 30분)

- 무선가이드 시스템을 이용하여 모든 학생(최대 35명)이 친절한 인솔강사의 해설을 자세히 들을 수 있습니다.


2. 학년별 활동지 작성 (소요시간 : 약 30분)

- 각 학년, 학기별로 교과과정에 따른 새로운 활동지를 통해 학습을 마무리합니다.


구 분

활동지 주제

구 분

활동지 주제

1학년

1학기

다양한 잎

4학년

1학기

민들레 한살이

2학기

2학기

지질시대별 화석

2학년

1학기

곤충의 구조

지층과암석

2학기

공룡

5학년

1학기

식물의 세계

3학년

1학기

척추동물의 분류

2학기

태양계

2학기

환경에 적응하는

생물

6학년

1학기

생태계

2학기

멸종위기에

처한 생물


- 후원  


또한 이번 8월부터는 같은 재원으로 가족단위로 관람과 함께 지질시대 시계만들기, 백악기 공룡 팝업북 등의 체험학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박물관투어"도 준비중에 있습니다. 7월 중순부터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http://namu.sdm.go.kr) 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니 기다리셨다가 얼른 신청하세요!



이 프로그램과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전시교육팀 (330-8869)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


이번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으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