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수능 끝나고 할일 Best 5

서대문TONG 2011. 3. 15. 17:21


두근두근, 오늘은 전국의 모든 수험생들과 가족들이 떨고 있는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일 입니다! 전국 1,206개의 학교에서 일제히 수능시험을 치루고있다는데요 부디 모든 수험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공부해 온 모든 것을 전부 발휘할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은 수능시험이 끝나면 마음이 한결 가벼워질 우리 수험생여러분을 위해 알찬 포스팅을 준비해왔어요~! 수능끝나고 할 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수능을 보는 것은 10대의 오랜 학창생활을 마무리 짓는 것이자 20대를 준비하는 좋은 계기입니다. 우리 수험생들을 기다리고 있는 좋은 정보를 소개해드릴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대를 앞두고 꼭 해봐야 하는 것 Best5

 

5위 . 친구들과 함께 설레는 캠퍼스 투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캠퍼스 투어는 어떤가요?^^ 꼭 자신이 들어갈 학교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대학교에 가서 선배들은 어떻게 다니고 있는지 캠퍼스는 어떤 분위기인지 둘러보는 것도 좋은 체험이랍니다. 친구들과 같이 가서 구경해보세요. 서대문구에서 강추!하는 곳은 연세대학교 입니다 ^^ 넓은 캠퍼스를 자랑하는 연세대에는 볼거리도 많답니다. 걸어서 얼마 걸리지 않는 이화여자대학교를 구경해보는것도 좋겠죠~ 끝나고 나와서 젊음의 거리 신촌도 구경해보세요






4위 .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자기계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능이 끝나서 이제야 살 것 같은데 웬 자기계발이냐구요~? ㅠㅠ 공부에 지쳐 당분간은 하기 싫을 수 있겠지만, 비약적으로 발전 할 수 있는 좋은 시기가 바로 지금입니다.
 



취미활동 만들기

공부가 싫다면 취미활동을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수영, 요가, 헬스, 기타교습, 댄스, 십자수 뭐든 상관없어요~ 20대를 앞두고 즐길 수 있을 때도 바로 지금 ^^



 

앞서가는 학습

앞날에 대한 두려움으로 ‘난 꼭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다!’ 하는 친구들은 외국어를 배우거나 진학을 앞두고 있는 과와 관련된 공부를 해보면 좋겠습니다! 알다시피 대학교는 사교육이 없어요. 무조건 자기가 스스로 공부하는 만큼 얻게 되어있죠. 대학교에 들어가면 한동안은 달라진 생활패턴에 적응하느라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으니 전공과 관련된 기초 지식을 미리 쌓아놓으면 똑똑한 대학생으로 바로 등극! 영어로 된 전공과목도 있으니 영어공부도 미리미리 해두면 좋겠죠?






3위 . 사회에 나가는 첫 발걸음, 아르바이트



학생의 신분으로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바로 아르바이트입니다 ^^ 만 19세 미만이면 부모님의 동의서가 필요하긴 하지만, 대학교 입학 전 사회에 나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니 친구와 같이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알바로 추천하는 업종은 서비스계열입니다~ 손님을 상대하고 또래의 동료들과 상사직원과 함께 일하며 사회생활의 룰을 어느 정도 습득할 수 있답니다. 더불어 용돈벌이도 할 수 있으니 1석 다조의 경험이 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 알바라고 해서 얕보면 안돼요 ^^ 아마 어디에서든 스스로 일을 해본다면 돈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끼고 돌아오게 될 거에요~







2위 . 수험표 혜택 마음껏 누리기



매년 수능을 보느라 몸도 마음도 지쳤을 우리 친구들을 위해 곳곳에서 크고 작은 이벤트를 진행한답니다 ^^ 수험표는 절대 버리거나 잃어버려선 안돼요~ 수험표를 지참하면 과감히 할인해주는 맛집에서부터, 놀이공원 할인혜택, 의류 할인 혜택, 뷰티 교육, 뷰티 무료 체험 등 아주 다양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모든 항목을 일일이 다 나열할 순 없지만 지금 모든 곳은 수험생을 위한 천국이니 친구들과 놀러나가기 전 수험표 혜택 검색은 필수 ^^ 그 밖에도 치과진료 할인, 안경 할인, 라식․라섹 수술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있지요.
수험표 혜택 외에도 졸업시즌이 되면 졸업생들을 위한 할인혜택과 행사를 진행하는 곳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모두 마음껏 누리세요.





1위 . 지친마음과 소통하는 시간, 독서


10대에게 스무살이란 오랜 시간 그려오던 로망이자 모든 자유가 열리는 신세계로 느껴질 거 에요^^ 스무살이 되면 펼쳐질 세계가 궁금하기도 하고, 떨리기도 할 텐데요. 그 전에 일생에 한번밖에 없는 스무살을 후회없이 보내기 위해 만발의 준비를 해야죠! 1위는 바로~ 독서입니다! 20대를 앞두고 읽기 좋은 책 세권을 추천해드릴게요!
일단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책을 만나기 위해 간단한 테스트 먼저 해볼까요?


 


1) 나는 나의 미래와 꿈이 고민스럽다 -B타입

2) 나는 통통 튀고 열정적인 20대가 되고 싶다 -C타입

3) 나는 20대를 후회 없이 알차게 보내고 싶다 -A타입

자신의 생각과 가장 잘 맞는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세계 각 국에 인기리에 팔려 나가 오랜 기간 종합베스트셀러를 차지한 이 책은 불완전한 성인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춘들과, 사회 속에서 인생의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사는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안겨주는 알찬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스무살을 후회없이 보내고 싶다면 주저 말고 읽어보세요



B. 연금술사

연금술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 파울로코엘료의 대표작으로, 일상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 나선 청년 산티아고의 여정을 그린 소설입니다. 뭔가 심오하기도 하면서, 판타지적인 내용도 있는데요. 보통의 소설처럼 대화가 많지 않고 분위기가 무거워서 가볍게 보기엔 무리가 있는 책입니다. 하지만 깊은 생각에 빠져들고 싶다! 할 땐 더 없이 좋은 책입니다. 자신의 미래와 꿈이 고민스럽고 진정한 마음의 소리를 듣고자 한다면, 강력추천



C. 카피라이터 정철의 내 머리 사용법


광고업계에서 이름을 날리는 카피라이터 정철이 쓴 책으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단순한 구성으로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보기 좋게 만들어졌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지나치는 현상과 사물에 대한 일반적인 시선을 뒤집고 전혀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신선한 소재가 가득하죠! 통통 튀는 창의력이 넘쳐나는 <내 머리 사용법>은 책의 구조도 특이하답니다 ^^ 앞에서부터 읽어도 좋고, 뒤에서부터 읽어도 좋죠!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20대가 되길 원한다면 ‘내 머리 사용법’을 터득해보세요




자~ 어떤가요? 이 글을 보는 수험생 친구들은 아마 수능이 끝나고 난 뒤겠죠? 수능 끝나니 할 게 너무 많지 않나요? 해보고 싶었던 것도 정말 많을거구요. 일단 지쳐있을 몸을 위해 푹~ 쉬고 난 다음 행복한 계획을 짜 보세요 ^^ 당분간 성적은 생각하지 말아요. 1년 동안 정말 수고 많았고, 잘했습니다! 수능은 인생의 전부가 아니며 이전엔 상상치 못했던 멋진 일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다가올 20대 행복하길 서대문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