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가정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 신청하세요

서대문TONG 2012. 6. 1. 09:39

 

찾아가는 맞춤형 에너지 진단 및 처방 '가정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지구온난화의 문제가 심각합니다.

지구온난화는 온실가스와 관련이 있는데요~ 온실가스의 양이 많아지면 기후변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온실가스는 인류문명의 생활에서 여러가지 형태로 배출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에너지와 관련된 대부분은 기기들 및 제품들이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이산화탄소 배출이 현재와 같이 계속 증가할 경우 지구 온난화가 가속화되어, 빙하의 해빙으로 인한 수면상승과 이상기온 현상 발생 등으로 지구 곳곳에서 대형 자연재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수면 상승시 가뭄 및 물부족으로 토양과 수질오염이 심각해지게 됩니다.



 

지구온난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줄여야겠죠?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줄이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에너지를 절약하고, 녹색상품을 구매하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가정에서 불필요하게 에너지를 낭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를 절약하는데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환경에 대해서 조금만 생각한다면 에너지를 상당량 절약할 수 있는데 말이죠. 

서대문구는 가정의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생활습관을 만들어 주고자 '가정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문교육을 받은 에너지 컨설턴트가 가정으로 방문하여 가정내 대기전력 측정 등 에너지 사용실태 진단, 진단결과에 따른 맞춤형 절감방법 제시, 진단 후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합니다.

 

물론 서비스 비용은 무료입니다!

 

서대문구청 환경과(☎330-1499,1371) 및 팩스(☎330-8623),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 에서 신청하세요!

 

 

에너지클리닉서비스신청서양식 다운로드.hwp

 

에너지클리닉서비스를 신청하실 때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필수입니다!

에코마일리지가 뭐냐구요?

 

 

 코마일리지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이며,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한 만큼 마일리지 형태로 쌓아 인센티브를 드리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입니다.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가입(성명, 주소, 고객번호 등 입력)하면 매달 전기, 수도, 도시가스(지역난방 포함)

 사용량을 수집 및 관리하며 수집된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체크하여 에너지 절감을 실천한 회원에게

 저탄소 활동에 재투자되는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에코마일리지 가입하기

 



(아름다운 서대문구 안산의 모습) 


녹생생활 실천이 어느때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이때 에너지클리닉서비스 신청하고, 에코마일리지에도 가입하여 여러분의 환경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