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무등록, 무자격중개업자 꼼짝마!!

서대문TONG 2012. 5. 23. 17:52

무등록, 무자격중개업자 꼼짝마!!!!

제가 전세 계약을 했는데, 이 중개업소가 허가된 곳인지 알고 싶어요. 뭔가 불안해요.. 

구청에서 확인해 주세요~! 

최근 구민들을 대상으로 한 전,월세 부동산 중개 사기사건이 증가하고 있고, 전, 월세 계약을 체결해도 이 체결한 중개업소가 허가된 곳인지에 대한 확인민원이 종종 들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서대문구 관내 중개업소에서 부동산 매매 또는 전, 월세 계약을 체결하는 구민은 이런 민원을 하실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왜냐구요? 두둥!! 

우리 서대문구에서 구민이 직접 중개업자의 적법한 허가여부가 담긴 QR코드 스티커를 별도 제작하여 중개업소 전면 유리창에 부착하도록 하였기 때문이죠!!



이 QR코드 스티커에는 허가된 부동산중개업소의 등록번호, 사무소명, 대표자이름, 사무소 주소, 보증보험가입여부 등의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QR코드를 찍으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대문구에서는 전국 최초로 관내 670여 개소 부동산 중개업소 전면 유리창에 부탁토록 함으로써 굳이 부동산 사무실에 들어가지 않아도 구민이 필요한 자료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QR코드로 중개업소 뿐 아니라 부동산의 개별공시지가, 실거래가, 전월세가, KB은행시세, 주택공시가격 등 각종 공시가격, 개별 토지 및 건축물 등 부동산의 전반적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과 관련하여 만연하는 불신풍조를 스스로 정화시켜 불법 부동산 중개업소가 

더 이상 존재하지 못하게 하고, 정직하고 올 바르게 일하는 중개업소를 

우리 사회에 활성화 시키는데 더욱 더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