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과 추억을 품은 달이야기 - <아빠와 함께 달보기> 행사
(사진출처 : MBC 갈무리 )
얼마 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을 기억하시죠? 해를 상징하는 임금과 달을 상징하는 왕비의 아름다운 이야기였는데요, 밤하늘의 달을 보면 드라마의 감동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이렇게 해와 달, 별은 가까이 있으면서도 신비로움을 간직하고 있어 많은 작가들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와 사연들을 만들어 냅니다.
특히 달은 "푸른 하늘 은하수 하얀 쪽배에 계수 나무 한 마무 토끼 한마리" 가 살 것이라는 믿음을 간직하게 하는 신비로운 존재입니다.
달을 보며 자연의 이치와 우주의 이치를 알았던 선조들의 지혜와 옥토끼가 살 것이라는 상상력과 동경은 우주로 로켓을 보내어 달에 착륙할 수 있도록 과학의 발전을 이루었지요. 과학이 아무리 발전했어도 우리가 알지 못하는 신비와 아름다움이 숨어 있는 달의 이야기는 끝이 없습니다.
달 못지 않게 별도 가슴 속에 반짝이는 추억과 사랑을 담고 있습니다. 얼마 전 통에서 서대문구 안산을 소개하면서 서울 밤하늘에서 별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봉수대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지요? 한국천문연구원이 빛공해가 적어 별 보기 좋은 10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된 안산에서 가족과 함께 하늘의 달과 별을 보며 색다르고 즐거운 추억 만들기 행사가 있다고 해서 TONG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서대문자연사 박물관이 주최하는 <아빠와 함께 달보기> 행사 안내
2012년 4월 28일(토) 오후 7시~10시까지 서대문 안산 무악정(팔각정)과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1층 시청각실에서 <아빠와 함께 달보기>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우주 속의 수많은 별들과 달을 직접 관측하므로써 자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강사 선생님의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진행으로 과학적인 직관과 상상력의 나래를 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우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큐 영상물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안산을 오르면서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빠와 함께 달보기> 행사 안내
-일시 : 2012. 4. 28 (토) 17:00~22:00
-장소 : 서대문안산 무악정 (팔각정)
-대상 : 초등학생과 부모님
-접수안내
▶신청기간 : 2012. 4. 2 (월)~4. 15(일)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 (http://manu.sdm.go.kr )선착순 접수
▶ 참가비 : 12,000원 (4인가족까지 가능)
▶ 대상선정 : 총 50명 (2012. 4. 17. 문자메세지로 결과 통보)
이번 행사를 통해 별밤 은하수 길따라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달과 별들의 이야기가 가슴 속에 남아 반짝일 거예요. ^^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사진출처 : MBC, 서대문블로그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