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서대문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홍보봉사단 V커뮤니케이터 모집

서대문TONG 2022. 6. 12. 14:42

 

서대문구는 자원봉사 홍보 콘텐츠 제작과 공익적인 캠페인 기획 등을 통해 서대문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시킬 자원봉사 홍보봉사단 "V커뮤니케이터"를 모집합니다.

 

V커뮤니케이터는 사회와 의미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준비가 되어있는 소통자로, 자원봉사를 주제로 공익적인 콘텐츠를 생산가호 확산하는 크리에이터를 의미합니다.

선발된 V커뮤니케이터는 전문 교육을 통해 양성한 후, 자원봉사를 주제로 사진, 영상, 이미지, 기사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서대문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SNS 유튜브 등에 게시하여 홍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구민들이 함께 일상에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기획과 실행의 역할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V커뮤니케이터 모집

■ 활동기간: 2022년 7월 ~ 12월

 

■ 모집인원: 총 10명 내외

 

■ 지원자격

- 자원봉사를 주제로 영상, 사진, 이미지 기사 작성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20~30대 대학생 및 청년

 

■ 주요활동

- 전문 양성교육 후 자원봉사 홍보콘텐츠 기획 및 제작

 

■ 활동혜택

- 전문교육 무료 참여

- 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장, 인증서 발급 등

 

■ 지원방법

- 서대문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이메일 접수

- jsook@sdm.go.kr

 

■ 문의사항

- ☎ 02-3140-8038

- 서대문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V커뮤니케이터의 활동은 7월부터 12월까지 매 월 정기회의를 통해 콘텐츠 기획 및 피드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서대문 지역에서 진행되는 봉사활동 사례 또는 일상 속 실천 이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 관련 내용을 콘텐츠로 담아 홍보할 계획입니다.

 

V커뮤니케이터로 활동 시 봉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 제공 뿐 아니라 자원봉사 시간인정, 활동 인증서 제공,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