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나는 우주"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천체관측 동영상 시리즈 '밤하늘과 친해지기' 제공 본문

"집에서 만나는 우주"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천체관측 동영상 시리즈 '밤하늘과 친해지기' 제공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2021. 2. 4. 18:25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누구나 천체에 관한 지식을 얻고 과학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천체관측 동영상 시리즈 <밤하늘과 친해지기>를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년의 경우 정월대보름을 전후해 가족들이 함께 박물관에서 천체를 관측하고 천문 강좌를 듣는 '아빠와 함께 달 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새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 천체관측 동영상 보러가기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 (※ 아래 사진 클릭)

 

  • 천체관측 동영상 보러가기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유튜브 채널 (※ 아래 사진 클릭)

 

현재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하늘에서 별이 떨어져요!, 목성과 토성의 만남 등 1~3편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매월 1편 이상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편당 프로그램 분량은 약 4~5분으로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학예사 등이 출연해 '특별한 장비가 없어도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이 쉽고 흥미롭게 과학과 자연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천체망원경으로 촬영한 사진들은 인스타그램 계정(@namu_sdm)에 '서울 밤하늘' 시리즈로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 (좌측) 아령성운 모습, (우측) 오리온대성운 모습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