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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굳은 몸을 펴는 맨몸 스트레칭!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9. 12. 23. 17:42

겨울철 굳은 몸을 펴는 맨몸 스트레칭!


추운 겨울, 낮은 온도로 몸을 움츠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몸을 자주 움츠리다 보면 몸이 뻣뻣해지곤 합니다.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하세요? 겨울철 굳은 몸을 펴는 맨몸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동작으로 굳은 몸을 풀어주세요! TONG지기와 함께 GO GO!


허리 스트레칭


1. 양쪽 무릎을 손으로 잡아 고정시킨 후 천장을 보고 눕는다.

2. 고개를 들어 시선은 배꼽을 향하며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긴다.


뒷허벅지 스트레칭


1. 다리를 편 후 무릎 뒤를 손으로 잡는다.

2. 무릎을 쭉 펴고, 엉덩이가 뜨지 않게 가슴쪽으로 당긴다.


이상근 스트레칭


1. 오른쪽 허벅지에 왼쪽 발을 올린 후 뒷 허벅지를 잡는다.

2. 잡은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긴다. (양쪽 동일하게 반복)


상부승모근 스트레칭


1. 한손은 머리를 잡고, 한손은 엉덩이 밑에 고정시킨다.

2. 머리를 잡은 손을 당겨 목을 늘려준다.


종아리 스트레칭


1. 압굽이 자세를 만든다.

2. 뒷꿈치가 뜨지 않도록 자세를 넓려 종아리를 늘린다.


대퇴사두근 스트레칭


1. 허리를 반듯하게 편 후 발목을 잡고 중심을 잡는다.

2. 허리가 숙여지지 않게 잡은 발목을 엉덩이쪽으로 당긴다.


하루에 세번! 한동작을 10회씩 집중하여 천천히 반복해주세요.

스트레칭 관련 궁금한 내용은 서대문구보건소 체력측정실 ☎ 330-1831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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