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서대문구 우리 동네 어린이 미니수영장 '동네 공원에서 물놀이 즐기자'

서대문TONG 2019. 7. 17. 16:18

서대문구 우리 동네 어린이 미니수영장 '동네 공원에서 물놀이 즐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6일부터 8월 8일까지 주말을 포함한 2주 동안 서대문구 내 6곳에서 '퐁당퐁당 우리 동네 실외 미니수영장'을 운영합니다!

 

지난해 여름 4곳에서 운영한 미니수영장이 많은 인기를 모아 올해는 기존 장소에다 '문화공원'과 '가좌어린이공원'을 추가했습니다.

 

 

서대문구 우리 동네 미니수영장

① 독립문어린이공원(천연동)

② 문화공원(홍제3동)

③ 홍은중앙소공원(홍은1동)

④ 가재울어린이공원(남가좌1동)

⑤ 가좌어린이공원(남가좌2동)

⑥ 나비울공원(북가좌1동)

 

개장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풀장은 대략 가로 10m, 세로 8m, 깊이 0.7m 크기입니다. 가재울어린이공원에는 별도의 유아 풀장도 설치됩니다.

 

 

 

어린이들이 햇볕에 타지 않도록 미니수영장 위로 차광막을 치고, 수영복을 갈아입을 수 있는 간이 탈의실과 분실물 센터를 운영합니다. 수영장 옆에는 그늘막을 설치하고 간이 의자를 비치합니다.

 

또 어린이들에게 고무 물총 등 물놀이 장비를, 보호자들에게는 튀는 물에 옷이 젖지 않도록 비옷을 빌려줍니다. 수질 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갈고 풀장을 청소합니다. 물놀이 사고가 나지 않도록 미니수영장이 위치한 동의 주민자치위원, 통장, 청손녀 자원봉사자, 동주민센터 직원들로 안전 요원을 편성 운영하고 보험에도 가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