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적용? 대체휴일 알아보자!
가정의 달 5월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기념일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5월이 기다려지는 건 TONG지기 뿐인가요? 여러분도 기다려지시죠?
5월 1일 근로자의 날,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2일 석가탄신일, 5월 15일 스승의날, 5월 22일 등 입니다.
이 모든 기념일을 쉴 수 있다면 너무 좋겠죠!! 하지만 휴일로 지정된 날은 어린이날과 석가탄신일입니다.
5월 달력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5월 5일 어린이날, 5월 12일 석가탄신일이 일요일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대체공휴일제'가 있잖아요. 두 공휴일 모두 적용이 가능한지? 자세히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5월 달력 <출처 : 다음>
대체공휴일제 도입
● 설날, 추석 연휴가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함
● 어린이날이 토요일 또는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함
(어린이날 외의 토요일은 대체공휴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위에 알아본 '대체공휴일제'에 따라서 어린이날은 대제공휴일이 지정되고, 석가탄신일은 지정되지 않습니다.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적용으로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의 휴일이 주어집니다.
이번 휴일,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곳을 TONG지기가 소개해드릴게요!
5월 4일 토요일 홍제천변에서 '제12회 서대문구 어린이축제'가 열립니다. 바이킹, 에어바운스, 페이스페인팅, 소화기체험, 동물농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