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등 주요서비스 알아보자!
대한민국의 모든 수혜서비스, 민원업무, 정책·정보 등 24시간 365일 온라인에서 한 번의 방문으로 안내받고 열람·신청·발급 할 수 있는 통합된 서비스인 정부24를 이용하세요!
정부24 이용방법
주요서비스
① 정부서비스 :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를 12개로 분류하여, 개인생활의 필요를 맞춤형으로 다양하게 제공하는 서비스
▶ 맞춤혜택찾기, 연령/대상별, 테마별로 주요 서비스 제공(총 92,500여 건)
▶ 나의 생활정보 : 연금, 휴면예금, 여권만료일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나의 맞춤형 생활정보를 해당기관 방문없이 인증만으로 한번에 확인
② 민원서비스 :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열람·신청·발급하는 서비스
▶ 민원사무처리규정의 5,300여 종 민원의 처리기관, 구비서류, 수수료, 처리기한, 관련법제도 등을 안내
▶ 주민등록표등본(초본),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교부 신청 등 3,00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
③ 정책정보 :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정부기관들의 주요 소식 및 정책정보, 운영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상담전화 안내
- 정부24콜센터 ☎ 1588-2188
한눈에 보는 정부24 주요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