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무료 건강 검진)매주 화요일 홍제역에서 '서브웨이! 헬씨웨이'

서대문TONG 2011. 10. 18. 00:00



환절기 모두 건강하신가요? 평년보다 쌀쌀한 날씨 탓에 감기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청에서는 어르신들께 독감 예방접종을 하고 있는데요, 건강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았습니다. 이러한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서대문구 보건소와 서울 여자 간호대학은 관학협력 사업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제역 3번 지하도에서 무료 건강 검진 행사인 "서브웨이! 헬씨웨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료 건강 검진 행사 "서브웨이! 헬씨웨이"를 알아보자


내 건강수치 측정 : 혈압 및 혈당,  비만도측정, 체지방분석

내 몸 상태를 알기 위한 기본검사는 '건강수치 바로알기'입니다. 혈압 및 혈당 측정을 통해 고위험군 대상자는 보건소 건강 검진을 의뢰하여 관리합니다. 체지방성분을 측정하여 비만도가 높게 나온 분들은 보건소 건강 검진을 권유하고 건강관리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강상담 : 맞춤형 건강상담 및 건강수치 검진결과 설명


만성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에 대한 맞춤형 건강상담을 통해 현재의 상태와 앞으로 관리해 나갈 방법을  건강수치 검진결과를 설명해 드립니다.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을 편하게 질의하시고 친절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며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는봉사의료진들의 모습, 정말 멋지시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성질환관리사업 등록(보건소내소환자) 및 교육자료 제공 

질환이 의심되는 분은 보건소에서 혈액검사 등 자세한 검사와 관리설명을 해드리고, 보건소 내환자는 등록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성질환 관리수첩 및 소책자등 교육자료 제공함으로써 꾸준한 건강 관리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주 주말에 비가 내리고 나서 기온이 많이 떨어졌는데요, 앞으로 계속 쌀쌀한 날이 이어질 전망이니 따뜻하게 옷 챙겨 입고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고, 과일과 야채 섭취를 늘리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게 중요하겠죠? '모든 것을 가져도 건강을 갖지 못하면 아무 것도 갖지 못한 것이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1년 2년 나이 먹을 때 마다 이 말을 실감하는 것 같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겠죠? 병원비가 부담스럽거나 멀리 나가기 귀찮다는 분들, 매주 화요일 홍제역 3번 지하도로 오세요! "서브웨이! 헬씨웨이!"는 언제나 여러분들에게 열려있습니다. ^^
(아차!! 서울간호대학생 방학중에는 서대문보건소를 이용해 주세요~~)



"서브웨이! 헬씨웨이! " 무료 건강검진

대 상 : 지역주민 및 모든 분들

장 소 : 홍제역 3번 지하도

일 정 : 2011.9.6 ~ 11.30 매주(화) 14:00~16:00

■ 문 의 : 의약과 (☎330-8766)



 사진 및 자료 제공 : 서대문구청

 글, 사진 편집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