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서대문구 농수산물 방사능 안전성 검사 결과 #불검출

서대문TONG 2018. 12. 7. 11:38

서대문구 농수산물 방사능 안전성 검사 결과 #불검출

 

서대문구는 농수산물의 방사능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연초에 농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안전성 검사 특별계획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단체급식소, 전통시장 등에서 82개 품목 농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동안 일본의 원전사고로 인하여 수년이 흐른 지금에도 주민들이 농수산물의 방사능에 대한 우려를 갖고 있는 것에 감안하여 방사능 안전성 특별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 농수산물 수거검사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이 함께 동행하여 실제 주부의 심정으로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갈치, 고등어, 동태 등 수산물과 버섯류 등 다양한 농수산물의 수거검사를 진행한 것으로 총 8회 82건의 검사결과 방사성 세슘과 요오드 불검출로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국내 수입되는 농수산물에 대한 방사능검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관리를 총괄하고 있으며, 식품의 수입, 통관시 각 지방식약청에서 식품에 대한 방사능검사를 실시하고 농식품부와 해수부, 시도 농수산품질관련부서에서도 각 생산단계에서 검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유통중인 농수산물에 대한 방사능검사는 지방식약청, 시도 식품위생관리부서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에서 실시한 방사능 안전성 검사에 대한 결과서대문구보건소 홈페이지 참여광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대문구 방사능 안전성 검사 결과 확인 ▶ http://health.sdm.go.kr/board/33/list

 

구민 여러분,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하셔도 되겠죠!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안전을 위하여 방사능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농수산물의 방사능 안전성 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