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서대문구, 다문화가정 미성년 자녀 여권 신청방법!

서대문TONG 2018. 12. 3. 14:00

서대문구, 다문화가정 미성년 자녀 여권 신청방법!

 

다문화 가정 미성년 자녀들의 원활한 여권 발급, 서대문구에서 신청하세요!

다문화 가정 자녀들은 해외 친척 방문 등을 위해 여권이 필요한 경우가 많지만, 외국인 부모가 자녀 여권신청 시 자녀의 가족관계등록부에 외국인등록번호(13자리)가 기재돼 있지 않은 경우 여권 발급에 애로를 겪고 있습니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자녀의 가족관계등록부에 외국인 친권자(부모)의 성명만 기재돼 있는 경우, 여권 신청이 안되기 때문에 외국인등록번호 기재를 신청할 수 있도록 처리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정의 외국인 친권자(부모)가 미성년 자녀의 여권 신청 시 처리방법

● 자녀의 가족관계등록부에 외국인 친권자의 성명만 기재된 경우

 ☞ 대표자로서 동의 및 신청 불가

 

● 외국인 친권자의 성명과 생년월일이 기재된 경우

 ☞ 한국인 친권자의 법정대리인 동의서, 인감증명서를 첨부하여 대리 신청 가능

 

● 외국인 친권자의 성명, 외국인등록번호 13자리가 기재된 경우

 ☞ 대표자로서 동의 및 신청 가능

 

● 문의 : 서대문구청 민원여권과 ☎ 02-330-8613

 

※ 자녀의 가족관계증명서에 외국인등록번호 기재 후 여권신청 가능

※ 가족관계등록부 외국인등록번호 기재 신청 시 기재사항, 처리관서 등에 따라 수일이 걸릴 수 있음

 

 

외국인 부모의 성명과 생년월일만 기재돼 있는 경우에는 배우자인 내국인 부모의 법정대리인동의서와 인감증명서를 첨부해 대리 신청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경우에도 향후 원활한 민원처리를 위해 가족관계증명서에 외국인등록번호 기재를 신청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외국인 부모의 성명과 외국인등록번호 13자리가 가족관계등록부에 기재돼 있는 경우에는 바로 여권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