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소득공제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은?

서대문TONG 2018. 11. 14. 11:23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소득공제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알아보기! "소득공제되는 전통시장이 따로 있다?"

 

연말정산 시 대중교통·전통시장의 공제율이 30%에서 40%로 확대되었습니다.(세법개정안) 그리고 신용카드의 소득공제율은 15%, 체크카드·현금영수증은 30%입니다.

 

 

 

하지만 전통시장이라고 다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TONG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소득공제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받기 위한 전통시장은 관할 지자체에서 등록한 시장에 한합니다. 그리고 등록 지번 내의 사업장에서 이용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등만 전통시장 사용분으로 인정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규모점포, 준대규모점포(SSM)은 제외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서울의 동대문 시장, 남대문 시장, 부산의 자갈치 시장 등등 모두 전통시장이 맞습니다.

 

의류를 주로 판매하는 명동지하쇼핑센터, 시청광장지하쇼핑센터, 부산의 서면지하도상가 서면몰, 공구나 기계를 판매하는 영등포기계상가도 전통시장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서대문구 전통시장'

그렇다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은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소득공제가 가능한 전통시장 목록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텍스 ▶ 조회/발급 ▶ 기타조회 ▶ 전통시장 정보 조회

※ 특정 사업장의 지번이 전통시장에 포함되는지 여부는 관할 지자체 전통시장 담당부서로 문의하세요.

※ 서대문구 일자리경제과 전통시장 담당 ☎ 02-330-8185

 

▲ 소득공제 가능한 서대문구 전통시장

 

 

▲ 포방터시장

 

 

소득공제율이 높은 전통시장을 이용하면 연말정산 시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신선하고 질 좋은 제품을 싸게 구입하고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 안 갈 이유가 하나도 없겠죠~? ^^

 

우리 동네 전통시장 이용 전에 홈택스에서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똑똑한 연말정산 지금부터 준비하세요!!

 

 

 

 

자료 : 국체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