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속 마을여행' 서대문구, 판소리로 보는 독립탐방! 본문

'서울 속 마을여행' 서대문구, 판소리로 보는 독립탐방!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2018. 10. 26. 11:39

'서울 속 마을여행' 서대문구, 판소리로 보는 독립탐방!

 

 

 

 

'서울 속 마을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이야기가 있는 역사탐방 체험프로그램인 <판소리로 보는 독립탐방>을 11월 매주 토요일마다 서대문독립공원 일대에서 운영됩니다.

 

서대문의 풍부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이번 역사탐방 체험프로그램은 관객이 작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공연형태인 이머시브 시어터와 탐방길을 결합하여 판소리와 드라마를 통해 탐방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판소리로 보는 독립탐방

● 일      시 : 11월 3일, 10일, 17일, 24일 / 토요일 13시(※ 17일에 한해 14시)

● 집결장소 : 서대문독립공원 방문자센터

● 탐방코스 : 서대문독립공원 및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일대

● 소요시간 : 약 70분

● 참 가 비  : 3,000원(서대문형무소역사관 입장료)

● 사전등록 : https://hoy.kr/LI07 (매회 선착순 20명)

● 문      의 : 서대문구 도시쟁생과 ☎ 02-330-4397

● 주최·주관 : 서대문구 도시재생과

 

 

 

두 명의 소리꾼, 가객, 연주자가 이야기를 이끌며 20명의 탐방객들과 함께 서대문독립공원 내 역사·문화 공간을 탐방하는 <판소리로 보는 독립탐방>은 독립문에서 시작하여 3.1운동 기념탑, 순국선열추념탑, 독립관을 거쳐 서대문형무소에서 마무리됩니다.

 

참여자들은 탐방길을 걸으며 독립지사와 일원이 되어 독립운동의 길을 걷게 됩니다. 소리꾼과 가객의 인도를 따라 '대한독립만세'를 외치고 기미독립선언문을 낭독하면서 역사적 현장에 머물고, 서대문형무소에 수감되는 체험을 하면서 독립지사들이 겪었던 아픔과 고통을 조금이나마 느끼게 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대문구의 풍부한 역사·문화자원과 청년활동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결합한 도시재생의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합니다 ^^

 

신청, 문의 등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도시재생과 02-330-4397로 문의하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