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서울평생학습축제) 학습신촌, 배움으로 성장하는 서대문구

서대문TONG 2011. 10. 7. 14:13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공부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지루한 암기나 머리아픈 것 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어쩔 수 없이 해야하는 것? '공부는 평생하는 것이다' 라는 말이 있는데요, 요즘같이 수명이 길어진 시대에 맞는 말 같습니다. 공부를 어렵다고만 생각하지마세요. 남녀노소 즐기는 학습축제도 있으니까요. 학습과 축제라는 단어는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부터 제가 소개해드리는 축제를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꺼에요.



 
    서울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시·발표·체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학습자에게는 성취감을 얻게 하고, 일반 시민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평생학습사회 구현에 이바지하기 위한 평생학습축제의 한마당입니다. 서울 평생학습 지원체제 및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을 통한 평생교육의 의의를 제고하고 축제와 함께,즐기는 학습문화 확산을 위한 서울시민의 축제입니다.“배우는 즐거움, 일구어 가는 내일, 함께 살아가는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지향하는 평생학습사회의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여 서울시민의 미래를 열어가는 초석이 되는 축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울평생학습축제에 홍보체험관에 서대문구도 참가했습니다.

이 뜻깊은 축제에 서대문구가 빠질 수없죠? 2011 서울평생학습축제 홍보관에 서대문구청도 참가했습니다! '배움으로 성장하는 학습신촌 서대문'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전시부스와 체험행사를 준비했는데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았습니다. 서대문자연사 박물관 도슨트회와 조물조물 화석만들기 코너 등을 운영했습니다. 서대문구 외에도 마포구 등 다양한 곳에서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의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서울평생학습축제는 매년 열리고 있는데요, 올해보다 내년이 더욱 기대됩니다. 특히 연세가 높으신 분들도 즐겁게 축제를 즐기고 참가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정형화된 교육도 물론 중요하지만 자연스러운 흥미 유도와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학습이 진정한 참교육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우물 안 개구리처럼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학습에 더 힘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도 '축제'처럼 '평생' 학습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