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엄마와 아이도 행복한 육아, 서대문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하세요!

서대문TONG 2018. 5. 30. 09:01

엄마와 아이도 행복한 육아, 서대문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하세요!

 

 

 

 

아이를 위한 장난감, 아기가 맘껏 뛰놀 공간, 아이와 함께 체험프로그램, 그리고 육아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교육까지!

서대문육아종합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아프리카 속담에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한 아이를 키우는 데는 이웃과 마을의 사랑과 정성, 그리고 도움이 꼭 있어야 한다는 뜻일텐데요.

엄마, 아빠의 육아을 조금 더 가볍고 행복하게 하는 손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서대문육아종합지원센터입니다.

 

 

 

 

서대문육아종합지원센터는 서대문구민 그리고 서대문구 재직자의 가정양육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곳으로 대여서비스, 아이사랑방, 시간제보육서비스, 상담,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 부모 교육 등 육아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안내

● 주      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290 서대문보건소별관 우리들 1층

● 문      의 : 02-3217-9550

● 홈페이지 : 서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지금은 서대문구보건소 별관 1층에 자리잡고 있어 3호선 홍제역에서 버스로 한마음슈퍼 앞 또는 기업은행 홍은동 지점에서 하차하면 바로 표지판이 보입니다. 주차장은 센터 입구 앞쪽에 있지만 협소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서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저장하시면 좋아요.

 

서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부모님과 아이를 위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인기가 좋고 만족도가 높은 지원사업을 소개해 드릴게요!

 

 

대여서비스

아이들 장난감은 없으면 아쉽고, 사자니 그때 뿐, 금방 질려 해서 부담되시죠?

꼭 필요한 장난감은 필요할 때마다 대여해보세요!

 

 

 

이렇게 많은 장난감이 우리 아이를 기다리고 있어요!

홈페이지(http://www.sdmccic.or.kr)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셔서 센터에 방문해 개인회원은 1만원의 연회비를 내면 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2주 동안 2개의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으니 충분히 놀 수 있겠네요.

비치되어 있는 장난감은 모두 개별 포장되어 있어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반납 후에는 전용 소독실에서 살균처리 되고 있어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장난감 뿐만 아니라 그림책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아이와 함께 보고 싶은 책도 둘러보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아이사랑방

만 18개월~48개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강추! 키즈카페 부럽지 않은 아이사랑방입니다.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시 30분, 3시 30분 두 회차 중 선택해서 인터넷 예약(http://www.sdmccic.or.kr)을 하면 됩니다. 회차별로 20명 정원이 있는데 인터넷 예약자가 우선이고 여석이 있는 경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고 해요.

 

부모가 동반 입장해서 아이가 안전하게 놀 수 있게 지켜봐 주셔야 하고요. 안쪽에 수유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탈것도 많고 몸을 움직여 오르내리며 놀 수 있는 터널과 작은집이 있어요.

아이가 맘껏 뛰놀며 대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 키즈카페도 부럽지 않은 쾌적한 공간을 꼭 이용해보세요.

 

 

시간제보육서비스

시간제보육서비스는 만 6개월 ~ 36개월 미만 영아를 둔 부모님이 필요한 시간만큼 보육서비스를 이용하여 보육료를 지불하는 전국 공통사업입니다. 그래서 꼭 관내가 아니더라도 누구든 이용할 수 있지요. 아이의 적응을 위해서라면 집에서 가까운 익숙한 공간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예약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http://www.childcare.go.kr)에서 하면 됩니다.

별도의 공간에 시간제보육 공간이 있었습니다. 장난감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고 영유아를 케어하기 위한 기본적인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선생님은 아이 5명당 한 분씩, 24개월 미만 아이가 1명 이상 있다면 3명당 한 분씩 계시고 모두 보육교사자격증을 소지하고 계시니 더욱 믿음이 갑니다. 아이가 먹을 간식은 제공되지 않으니 미리 챙겨주셔야 해요!

 

 

상담

 

 

가족의 정서적 지원과 부모자녀 관계 증진을 돕기 위한 상담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상담특수교사 한 분과 상담전문요원 한 분이 계셔서 아동발달, 부모상담, 보육교직원 상담 등을 진행하고 1차 상담 후 상담 회기를 결정하고 필요한 경우 연계기관과 함께 돕기도 합니다.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sdmccic.or.kr)나 유선(☎ 02-3217-9550)으로 가능합니다.

 

 

교육/체험 프로그램

 

 

넓은 강의실은 체험 프로그램과 각종 교육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필요한 경우 책상을 치우고 넓은 공간을 통째로 활용하기도 하고요. 홈페이지(http://www.sdmccic.or.kr) '교육 및 행사'에서 프로그램 소식을 확인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은 빨리 마감이 되니 서두르셔야 해요!

 

지금까지 서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를 둘러봤습니다.

모르는 엄마는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한 엄마는 없다는 이 곳, 꼭 방문하셔서 더 행복한 육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