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환경문제 개선에 함께해요!

서대문TONG 2018. 4. 4. 13:18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환경문제 개선에 함께해요!

 

 

 

 

올해는 특히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친환경 에너지원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어요. 국가 부처 및 시·도청에서는 신재생에너지원의 확대 및 시민들의 인식변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적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을 맞춰 서대문구에서도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해 보다 많은 구민들이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하여 전기 요금 절감의 혜택을 누리고 환경문제 개선 참여자가 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란?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각 가정 베란다, 주택 옥상, 공동주택 유후 공간들을 활용하여 주민들이 직접 전기를 생산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설"을 뜻합니다.

 

발전용량 1kW미만까지 설치가 가능하며 이는 태양광 모듈(발전용량 260W, 크기 약 1.6m*0.9 기준) 1장 ~ 3장 규모입니다. 260W 기준으로 한 달 전기 생산량은 30kWh 내외로 누진제 구간에 따라 적게는 월 2~3천원, 많게는 월 1만 5천원 내외로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양입니다.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금지원 사업 안내

1. 지원내용

: 서대문 관내 소재 건물에 서울시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 지원사업을 통해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하는 자

 

2. 지원내용

: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하는 공동주택 등에 보조금 지원

 - 제품 가격 하락에 따른 보조금 하향 조정

 - 서울시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지원사업 외 추가지원임

 

3. 지원기간 : 2018. 3. 26.(월) ~ 2018. 11. 30.(금)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4. 지원 예외 사항

: 에너지 자립마을 사업비로 지원받아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하는 건은 지원 불가

 

5. 총 지원규모 : 총 80,000,000원 범위 내에서 지원

 

6. 지원가구 수 : 총 800건

: 공고일로부터 설치 완료 후 접수되는 보조금 지원 신청서에 대해 예산범위 내 선착순 지원

 

7. 지원절차 : 서울시 참여 업체에 문의 및 신청

 

8. 문      의 : 서대문구청 환경과 ☎ 02-330-1931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서울시 선정업체 18개 업체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유선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설치 완료 후 신청자는 자부담비용만 결제하고 보조금은 업체로 지급되어 신청서류는 업체에서 준비하여 서대문구청 환경과로 제출을 하게 됩니다. 신청인은 업체 선정하여 설치 신청만 하면 사업 참여가 가능합니다.

 

 

서울시 선정업체는 아래 첨부된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고문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