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차단 효과 좋은 미세먼지 마스크 고르려면? 'KF' 숫자 꼭 확인하자!

서대문TONG 2018. 3. 26. 10:35

차단 효과 좋은 미세먼지 마스크 고르려면? 'KF' 숫자 꼭 확인하자!

 

 

 

 

전국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3개 시·도는 오전 6시부터 공공부문 차량 2부제 등 비상저감조치에 들어갔습니다.

 

미세먼지는 지름 10㎛ 이하로, 머리카락 지금(약 70㎛)의 7분의 1정도에 불과해 호흡기를 통해 폐에 깊숙이 침투합니다. 미세먼지에 장기간 노출되면 감기, 천식, 폐암 등의 호흡기 질환을 비롯해 심혈관계 질환, 안구 및 피부 질환 등에 걸릴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서 '미세먼지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외출을 하거나 집안 환기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주셔야 합니다.

 

마스크만 쓰면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가 있을까요? 미세먼지 마스크 어떤것을 골라야 할까요? TONG지기와 함께 「미세먼지 마스크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봐요!

 

 

 

차단 효과 좋은 미세먼지 마스크 고르는법

미세먼지 마스크를 고를 때는 포장 겉면에 'KF(Korea Filter)'라는 식약청 인증 표시를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KF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가 좋습니다.

 

시중에는 KF80, KF94, KF99 제품이 판매중에 있습니다.

○ KF80 :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차단합니다.

○ KF94, KF99 :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걸러낼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기 ▲ 보건용 마스크(식약처 인증) 착용하기 ▲ 외출시 대기오염 심한 곳 피하고, 활동량 줄이기 ▲ 실내 공기질 관리하기  ▲ 대중교통 이용하기 ▲ 외출 후 깨끗히 씻기 ▲ 물, 과인, 야채 섭취하기 등 행동요령을 지켜주세요!

 

 

▲ 미세먼지 행동요령 자세히 보기(클릭)

 

 

오늘(3월 26일)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었습니다. 당일 17시 기분 서울에서 아래의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시행됩니다.

① 당일(00 ~ 16시) PM2.5 평균 50㎛/㎥ 초과

② 익일 나쁨(50㎛/㎥ 초과)이상 예보 ※ 주말, 공휴일 제외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출처 : 서울시 홈페이지)

 

내일도 수도권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의 농도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출 하실 때 꼭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