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원전하나줄이기] LED등 전력사용량은?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융자지원 사업!

서대문TONG 2017. 6. 28. 09:10

[원전하나줄이기] LED등 전력사용량은?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융자지원 사업!

 

 

 

 

LED 조명이 형광등이나 삼파장 램프보다 수명이 길고 밝을 뿐 아니라, 전력 소모도 훨씬 적다는 것 이제는 많이들 알고 계시죠? LED 조명의 이러한 장접 덕에 요즘은 주택 리모델링을 하실 때도 LED 조명 교체를 필수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서대문구에서도 구청과 동 주민센터의 조명을 LED로 교체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고 있답니다. 혹시 구청이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LED 조명고 한번 보시고, 가정에서도 LED 조명으로 바꿔보시는 건 어떨까요?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 융자지원사업 항목에 고효율 LED 조명이 포함되어 있어, 저리로 융자지원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융자지원 사업

 

● 융자한도 : 200만원 ~ 1,500만원(주택)

 

● 대출조건 : 1.45%(고정금리), 8년 균등분할상환

 

● 지원항목 : 단열창호, 단열재, LED 조명, 보일러 등

 

● 신청방법 : 인터넷 융자신청시스템(http://brp.eseoul.go.kr/fund)통해 심의 신청

 

● 신청서류 : 공사계약서, 견적서, 대출심사가능 사전확인서, 시공업체 사업자등록증,

               1년간 전기·가스 사용내역, 건축물대장, 융자신청항목 성능 증빙서류(시험성적서 등)

 

● 신청기한 : 2017년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지원

 

 

▲ 에너지효율화사업(BRP)

 

 

▲ 에너지효율화사업(BRP)

 

 

융자신청시스템 에코마일리지 아이디, 비밀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에코마일리지를 먼저 가입하시고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사용이 어려우신 분은 서대문구청 환경과 ☎ 02-330-1902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