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서울 전기차 충전소! 서대문구 홍제동 견인차량보관소 전기차급속충전기 운영!

서대문TONG 2017. 6. 15. 17:11

서울 전기차 충전소!

서대문구 홍제동 견인차량보관소 전기차급속충전기 운영!

 

 

 

 

서대문구 홍제동 견인차량보관소(신지식산업센터 부설주차장)내에 전기차급속충전기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기쁜 소식이죠 ^^

 

이번 급속충전기는 충전시 4~5시간 소요되는 완속충전기에 비해 충전시간이 약 30분으로 짧고, 모든 종류의 전기차동차에 충전이 가능한 멀티형 충전기입니다!

내 차량이 충전이 지원이 되는지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죠~ TONG지기와 현장으로 가볼까요~

 

 

 

홍제동 견인차량보관소 전기차급속충전기

 

 

● 설치장소 : 홍제동 견인차량보관소(신지식산업센터 부설주차장) 내

 

 

 

● 설치시설 : 전기자동차 급속충전시설 2식

 

 

 

● 사용요금 : 6월 31일까지 무료 시범운영, 7월부터 1kWh당 173.8원

 

※ 충전기를 사용하려면 환경부에서 발급하는 결제기능이 탑재된 회원 카드를 미리 발급받거나 개인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도 가능합니다!

 

회원카드 신청 바로가기 http://www.ev.or.kr/portal (환경부 전기차충전소 홈페이지)

 

 

 

● 고장 등 불편사항 신고 및 문의 : 한국자동차환경협회 ☎ 1661-9408

 

 

그럼 이제부터 홍제동 견인차량보관소 전기차급속충전기를 살펴볼까요~ ^^

 

 

홍제견인차량보관소 입구입니다! 들어가셔서 왼쪽(좌회전)으로 가면 충전기가 보입니다!

 

 

짠!!! 눈에 확 띄는 색의 조합!

 

연녹색과 노란색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멀리서도 잘보이겠죠 ^^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홍제동 전기차급속충전기의 장점 중 장점!

모든 종류의 전기차동차 충전이 가능한 멀티형 충전기라는 점입니다!!

 

차종에 맞는 충전방식(AC 3상, DC 차데모, DC 코보)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홍제동 견인차량보관소 충전소 외에도 서대문구에 2곳의 충전소가 더 있습니다!

「서대문구청 광장」, 「홍은1동 제4공영주차장」에 충전소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그외 전국 충전소 위치, 현황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충전소 찾기'를 CLICK!!

 

 충전소 찾기 

 

 

 

 전기차급속충전기 사용 전 주의사항

● 사용 전 확인사항

▶ 반드시 시동을 끈 후 충전을 시작해주세요. (자동차 키도 뽑아주세요)

 

▶ 자동차 기어가 'Parking'에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기어가 'P'에 있을 시에만 충전 가능)

 

▶ 충전기 비상정지 버튼이 눌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눌려져 있는 경우 오른쪽으로 돌려

해제해주세요)

 

 

● 이용상 주의사항

▶ 충전대기 40분 이후, 충전은 자동종료 됩니다.

※ 대기차량이 있을 시 재충전은 불가하며, 충전종료 후 차량을 주차해 놓을 수 없습니다.

 

▶ 결재 시스템 이상 발생 시 회원 정보로 충전이 가능하나, 이러한 경우에는 차후에 별도의 안내 절차를 통해 요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충전잔액이 발생할 경우 환불해드립니다)

※ 요금 안내 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충전기 사용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 본인의 부주의로 충전기가 파손될 경우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번 전기차급속충전기 설치로 전기자동차를 이용하는 구민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전기자동차 사용이 늘어나 대기오염 해결에 도움이 되는 첫걸음이 되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