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산불조심기간(1.25.~5.15.), 산불예방방법 및 대처방법! 본문

봄철 산불조심기간(1.25.~5.15.), 산불예방방법 및 대처방법!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2017. 3. 31. 13:14

봄철 산불조심기간(1.25.~5.15.), 산불예방방법 및 대처방법!

 

 

 

 

봄철, 산불에 대비합시다!

 

요즘 같이 건조한 날에는 특히 산불 예방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산불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면 될까요? TONG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산불이 발생했나요?

 

▶ 산불 발견 시 119, 112, 서대문구청(☎ 02-330-1300)으로 신고해주세요!

 

▶ 초기의 작은 산불을 진화하고자 할 경우, 나뭇가지를 사용하여 두드리거나 덮어서 진화합시다

 

▶ 산불은 바람이 불어가는 쪽으로 확산되므로 풍향을 감안하여 산불의 진행경로에서 벗어납시다

 

▶ 불길에 휩싸일 경우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주위을 확인하여 타버린 지역, 저지대, 수풀이 적은 지역. 도로. 바위 뒤 등으로 대피합시다. 

 

▶ 불길에 휩싸일 경우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주위를 확인하여 타버린 지역, 저지대, 수풀이 적은 지역, 도로 바위 뒤 등으로 대피합시다.

 

▶ 산불구역보다 높은 곳으로 가지 않도록 하고 수목이 강하게 타고 있는 곳에서 멀리 떨어집시다.

 

 

 

 주택가로 산불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나요?

 

▶ 불이 집으로 옮겨 붙지 못하도록 문과 창문을 닫고 집 주위에는 물을 뿌려주며 가스·기름통, 장작 등을 제거합시다.

 

▶ 주민대피령이 발령되면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서 침착하고 신속히 대피하시되 산림에서 멀리 떨어진 논, 밭, 학교 등 공터로 대피합시다.

 

▶ 대피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웃집을 확인하고 위험상황을 알려줍시다. 

 

 

 

 산불진화에 참여할 때 이렇게 하세요.

 

▶ 산림과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은 평소 산불진화를 위한 간이 진화도구(삽, 톱, 갈고리 등)와 안전장구(긴 팔 면직옷, 안전모, 안전화)를 준비합시다.

 

▶ 산불 진화에는 많은 인력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하면 건강한 젊은 분들은 자율적으로 진화활동에 참여합시다.

 

▶ 산불진화에 참여할 경우 현장대책본부의 안내를 받아서 조직적으로 진화활동을 수행합시다.

 

 

▲ 산불 예방법 (출처 : 국민안전처 안전한 TV)

 

 

 

산불은 무심코 버린 담배꽁초, 모닥불, 산속에서의 취사 등의 부주의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평소에 조금만 더 신경쓰고 조심해주세요!!

 

만약 산불을 발견하셨다면 119, 112, 서대문구청(330-1300)으로 신고해주세요!

2017년에도 서대문구는 아름다운 산림과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