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구청, 견학 프로그램 운영

서대문TONG 2011. 8. 25. 09:40

     서대문구청, 견학 프로그램 운영

서대문구 블로그 TONG이 전해드리는 소식을 통해 많은 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서대문구청이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오는 9월부터 계속적으로 운영될 이 견학 프로그램의 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및 기타 희망단체 등입니다. 구청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구정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정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견학신청 및 접수방법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견학신청 게시판으로 신청하시거나, 혹은 유선신청(전화번호:02-330-1143)도 가능합니다. 견학신청이 접수되면 견학일정을 확인하여 조정한 후, 결과를 알려드리게 됩니다. 견학내용으로는 구정 홍보 자료 시청 및 주요 시설 방문 체험순으로 진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들에게 설명해주실 분이 친절히 안내해주실 겁니다. 회의실에도 들어가서 회의석에 앉아도 보고,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서대문과 구청에 대한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들의 눈빛과 자세가 참 진지하지요? ^^






어린이들에게는 서대문구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기회!
그리고 서대문구청에는 구민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


어린이들에게는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하는 것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소중한 기회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말이나 방학을 이용해서 가족들과 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다양하게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요. 구청 견학 같은 경우는 이러한 프로그램 없이는 진행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견학 프로그램 운영이 어린 자녀를 두신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견학 프로그램으로 서대문구청이 구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친근한 벗과 같은 기관으로 인식되는 계기가 되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 사진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서대문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