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한국 물부족국가인가? 2016년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서대문TONG 2016. 3. 21. 11:33

한국 물부족국가인가? 2016년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세계 물의 날, 매년 3월 22일은 물의 날로 정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알고계시죠? 1992년 제47차 UN 총회에서 브라질 리우환경회의의 권고를 받아들여 3월 22일로 지정, 선포되었답니다.

 

우리나라는 수자원 보유량이 세계 153개국 중 129번째인 물부족국가입니다.

또 계절별 강수량 편차가 크기 때문에 실제 이용 가능한 비율은 26%에 불과합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물 절약 어떻게 실천하고 계세요?

TONG지기가 물 절약 Tip 몇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 함께 실천해주세요!

 

 

:: 양치컵 사용하기!

양치질을 할 때 물을 틀어놓고 닦거나 입을 헹굴때도 손으로 물을 받아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때 양치컵을 사용해보세요. 양치컵을 사용하면 1회 평균 1.5L의 물을 절약할 수 있어요!

 

 

 

 

:: 설거지통 사용하기! 기름때 먼저 닦기!

설거지통을 사용하면 물을 절약할 수 있어요. 수돗물을 받지 않고 20분간 설거지를 하면 120L 정동의 물이 소비됩니다. 기름이 묻는 그릇을 설거지 할때는 휴지로 먼저 기름을 닦아내고 설거지를 해주세요.

 

 

 

 

:: 샤워 습관을 바꿔보세요!

샤워 습관만 바꿔도 물을 절약할 수 있어요! 물을 틀어 놓고 샤워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필요한 순간에만 물을 틀고 샤워시간을 줄인다면 물 절약을 할 수 있겠죠!! 샤워 시간을 1분 줄이면 12L 물 절약 효과가 있어요.

 

 

 

 

:: 세탁기 한번에 돌리기!

옷을 한꺼번에 모아 세탁기를 돌리는 방법도 물 절약의 방법 중 하나에요.

 

 

 

 

:: 화장실 변기 물 조절하기!

물탱크 안에 1.5리터 패트병을 넣으면 효과가 있어요. 절수형 변기를 설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물 절약 방법이 있을텐데요.

여러분이 알고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어요? 함께 공유하고 절약을 실천해봐요~

물 절약 방법, 댓글로 남겨주세요 ~ ^^

 

'세계 물의 날'이라고 오늘만 물을 절약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많이 않겠죠?

평소에 물 절약 습관을 생각하고 실천해주셨으면 해요~ 함께 동참해주실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