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심해지는 식곤증! 식곤증 원인과 식곤증 해결법, 식곤증에 좋은 음식은? 본문

봄철 심해지는 식곤증! 식곤증 원인과 식곤증 해결법, 식곤증에 좋은 음식은?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2016. 3. 3. 17:14

봄철 심해지는 식곤증! 식곤증 원인과 식곤증 예방법, 식곤증에 좋은 음식은?




음식을 먹고 난 뒤 몰려오는 나른함과 졸음, 식곤증! 다들 경험해보셨죠?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이 오면서 더욱 심해지는데요. 의지와는 상관없이 몰려오는 식곤증,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TONG지기와 함께 식곤증에 대해 알아볼까요!! ^^



:: 신곤증 원인

신곤증의 원인으로는 뇌의 산소 공급 부족이 주된 원인이에요.

음식을 섭취하고 나서 우리몸은 소화를 시키기 위해 소화기관으로 혈액이 몰리게 됩니다.

그로인해 뇌로 가는 혈액이 감소되고 자연스럽게 산소 공급도 충분히 되지 못해 잠이 밀려오게 되는 것이고요. 



:: 식곤증 해결법, 예방법

 

과식은 금물! 평소 먹는 양보다 적게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 보다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해보세요.


☞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는 스트레칭, 가벼운 산책이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보충! 비타민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을 돕고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해 줍니다.


충분한 숙면을 통해 예방할 수 있어요. 점심시간을 이용해 20분 정도 숙면을 취해보세요.


카페인 섭취를 줄이자! 잠을 쫒는 효과가 있어 식곤증에 좋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카페인으로 인한 효과는 오래 가지 못합니다.

    오히려 저녁 시간 숙면을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카페인의 섭취를 줄여주세요.



:: 식곤증에 좋은 음식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 B6은 뇌활동을 도와줘 식곤증 예방에 효과가 있어요.

보리, 땅콩, 아몬드 등 잡곡류에 많이 포함되 있답니다.


나른한 봄철, 식곤증으로 걱정하고 계셨다면 TONG지기가 소해드린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도움이 되실꺼에요. 봄의 향기가 느껴지는 3월, 식곤증 없이 맞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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