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다문화가족 전입신고! '다문화가족 전입신고, 체류지 변경신고 원스톱 서비스'로 해결하세요.

서대문TONG 2016. 2. 25. 08:32

다문화가족 전입신고!

'다문화가족 전입신고, 체류지 변경신고 원스톱 서비스'로 해결하세요.

 

 

 

서울시 거주 결혼이민자, 다문화가족 자녀수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요.

서대문구 결혼이민자도 2013년 552명에서 14년에는 761명으로 37,8%가 증가하였습니다.

 

거주지를 옮기면 해당 동주민센터에 주민등록 전입신고를 해야하는데요.

하지만 다문화 가정의 경우 동주민센터와 구청을 동시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었습니다.

또한 기간내 체류지 변경신고를 하지 않아 과태료를 내는 경우도 발생하고요.

 

이런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서대문구 '다문화가족 전입신고, 체류지 변경신고 원스톱(one stop)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어떻게 이루어 질까요?

 

 

:: 다문화가족 전입신고 원스톱 서비스


전입신고와 체류지 변경신고를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일괄 접수 받아, 신고서를 구청과 팩스 연계·처리 후 민원인에게 SMS 문자 알림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됩니다.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실때 외국인 신분증과 배우자 신분증을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일반외국인은 기존대로 구청 민원여권과 또는 출입국관리사무소에 방문 신고 해주셔야 합니다!

 

문의사항은 서대문구청 민원여권과 ☎ 02-330-1148로 연락주세요.

'다문화 가족 전입신고, 체류지 변경 신고 원스톱(One Stop)서비스'로 다문화 가족의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