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가 주차공간 확보방법, 주차장 설치 지원사업을 신청하세요. 본문

주택가 주차공간 확보방법, 주차장 설치 지원사업을 신청하세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2016. 2. 22. 13:50

주택가 주차공간 확보방법, 주차장 설치 지원사업을 신청하세요.

 

 

 

주차하기 힘드시죠?

서대문구에서는 주택가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 예산을 지원받아 '주택가 소규모 주차장 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그린파킹 사업」, 「자투리땅 활용 주차장 조성」, 「건축물 부설주차장 야간개방사업」, 이면도로상 거주자우선 주차구역 지정 사업이 있으며, 주민(건물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어떤 내용인지 TONG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봐요~

 

 

:: 그린파킹 사업


담장이나 대문을 허물어 여유 공간에 자가주차장과 예쁜 정원을 만들기 위해 공사비를 지원하고 그에 따른 설계 및 시공까지 무료로 받으실 수 있어요.

 

사업대상은 단독, 다세대, 연립주택이 해당되며, 주차장 1면 기준 850만원, 2면 1,000만원, 3면부터는 1면당 100만원씩 추가해 최대 20면 2,8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답니다.

또한, 담장철거로 사생활 침해 및 방법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택 내 무인자가방범시스템 설치도 지원하고 있어요!

 

 

 

<그린파킹 참여사진>

 

 

:: 자투리땅 주차장 조성


개인소유 나대지, 공터에 대해 토지소유주와 자치구간 협약을 체결하여 최소 1년 이상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토지에 1면 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여 주차장을 조성해 주는 사업이에요.

 

조성된 주차장은 인근 지역주민들에게 거주자우선주차제로 개방되며, 대부분 주택가와 인접되어 있어 주민들의 이용만족도가 매우 높아요 

토지 소유주에게는 일정금액의 주차장 수입금이나, 재산세 비과세 혜택 중 한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자투리땅 주차장 조성사진>

 

 

:: 건축물 부설주차장 야간개방


건물주가 여유 주차면수를 주민에게 개방하는 사업으로 개방한 건물주는 구청으로부터 시설비 및 손해배상책임보험료 지원과 함께 이용주민으로부터 징수한 주차요금에 대하여 일정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방에 따른 시설비 지원은 ▶ 건축물·아파트·학교 부설주차장은 5면 이상 전일개방시 공사비(방법시설 포함) 최고 2,500만원 ▶ 학교주차장 신규 조성시 최고 2억원  ▶  연장 개방시설 유지보수는 2년 연장시 보수비 최고 500만원  ▶  시설환경개건 공사(조경, 건물 도장 등)는 최고 200만원  ▶ 차량 훼손으로 이용자와 분쟁을 대비하기 위하여 주차장 시설주가 배상책임보험 가입을 원할시 최초 년 100만원 범위내에서 배상책임보험가입액을 지원합니다.

 

 

<부설주차장 야간개방사업 조성사진>

 

 

"주택가 소규모 주차장 조성사업"은 주민(건물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구민은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에 방문 또는 전화 ☎ 330-1483으로 연락주세요.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우리동네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게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