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내부순환도로 전면통제! 통제구간, 통행가능 구간, 우회도로를 안내합니다.

서대문TONG 2016. 2. 22. 09:12

내부순환도로 전면통제! 통제구간, 통행가능 구간, 우회도로를 안내합니다.

 

 

22일 0시부터 정릉천 고가도로가 전면통제되었습니다.

서울시는 내부순환로 정릉천 고가도로에 중대결함이 발견돼 시설물의 특별관리에 관한 법률 제14조(사용제한 등) 동 시행령 제14조(시설물의 사용제한)등에 따라 전면통제합니다.

 

지난 17일 서울시(서울시설공단)는 해빙기를 맞아 내부순환로 정릉천 고가도로를 점검하던 중 고가도로를 떠받치는 구조물인 텐던 20개소 중 1개가 파단된 것을 (내부순환로 성수방향 월곡램프와 마장램프 중간지점)해 국토교통부 한국시설안전공단에 긴급점검을 요청했습니다.

 

시는 우선 가설벤트(임시 교각) 설치하는 동안 교통통제를 실시하고, 차량 통행 재개한 후 보수, 고강공사 등 근본대책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고가도로 일시 폐쇄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우회도로 안내, 대중교통 증편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 내부순환로 통제구간

- 성산방향 : 성동분기점(동부간선 -> 내부순환) ~ 길음램프

- 성수방향 : 내부순환 북부간선분기점 ~ 사근램프, 양방향

 

 

 

※ 내부순환도로 통제 및 통행가능 구간

22일부터 기존에 본선을 통과했던 차량은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다른 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해 우회해야 합니다.

램프 진, 출입 차량은 주변 램프 또는 간선도로로 돌아가야 합니다.

 

성산 방향 내부순환로 월곡램프를 이용하던 차량은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해 월릉IC -> 하월곡IC로 이동하고, 마장 진입차량은 종암로 -> 내부순환도로 길음IC(외선)로 진입해야 합니다.

 

 

※ 내부순환도로 통제 관련 우회도로(성수방면)

■ 성수 방면 (통제구간 : 종암<내부순환로 북부간선 분기점> ▶ 성동<사근램프>)

  - 내부순환로 정릉 IC -> 아리랑로, 보문로

  - 내부순환로 길음 IC -> 종암로, 고산자로 -> 사근IC

  - 내부순환로 길음 IC -> 종암로, 고산자로, 천호대로 -> 동부간선도로(성수방면)

  - 북부간선도로 하월곡 IC -> 동부간선도로(성수방면)

 


※ 내부순환도로 통제 관련 우회도로(성산방면)

■ 성산 방면 (통제구간 : 성동<내부순환로 성동분기점> ▶ 종암<길음램프>)

  - 동부간선도로 군자교  JC  ->  천호대로, 고산자로, 종암로 -> 내부순환로 길음 IC

  - 동부간선도로 -> 월릉 JC  -> 북부간선도로(하월곡 IC 방면)




 

※ 대중교통 증편

- 지하철 1·4·6호선 : 출,퇴근시간대 1시간씩 연장, 운행 일 16회 증편

- 버스 11개 노선운행 90회 증편


서울시는 안전을 위해 고가를 보강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주변 도로가 혼잡할것으로 예상되므로 당분간 우회도로 이용에 협조를 바라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보수·보강을 통해 시민불편을 줄이기 위한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대중교통 및 우회도로 이용에 대한 문의사항 : ☎ 120 다산콜센터

 

<사진, 글 :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