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생활쓰레기 처리방법 함께 공유해요. 쓰레기 처리 꿀팁!

서대문TONG 2016. 2. 3. 09:52

생활쓰레기 처리방법 함께 공유해요. 쓰레기 처리 꿀팁!

 

 

평소 쓰레기 배출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분리, 배출을 통해서 쓰레기 부피도 줄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아직도 쓰레기를 배출하면서 소각용과 재활용을 분리하지 않고 버리거나 재활용이 아닌 쓰레기를 재활용과 함께 버린곤 합니다.

 

생활속 쓰레기를 간편하게 분리, 배출할 수 있는 꿀팁!

지금부터 TONG지기가 소개해드릴게요.

 

 

#1. 음식물쓰레기 

음식물 쓰레기는 퇴비나 사료 같은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모든 음식물 쓰레기가 적용되는 것은 아닌데요. 옥수수대, 양파, 마늘 껍질류는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주셔야 해요.

갑각류, 조개같은 패류의 껍데기도 마찬가지로 일반쓰레기입니다.

 

<사진출처 : pixabay>

 

<계별계량(RFID)기기>

 

우리구는 지난 2014년 도입한 음식물쓰레기 개별계량(RFID)방식을 2016년 확대 시행합니다.

2016년에도 121대를 추가로 설치해 관내 70세대 이상 모든 공동주택으로 RFID(개별계량)방식을 확장 시행한답니다.

또한 음식점에서는 2015년 음식점 납부필증 방식 도입을 통해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함께 동참해 주실꺼죠? ^^

 

 

#2. 폐가전처리

세탁기, 에어컨 같은 대형 가전을 버릴때는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www.edtd.co.kr)에 신청해 무상으로 방문 수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서대문구 재활용센터를 이용해 주셔도 편리하게 폐가전을 처리할 수 있답니다.

서대문구 재활용센터 바로가기

 

#3. 종이쓰레기

종이류 쓰레기에 내용물이 담긴 경우, 내용물을 버리고 물로 헹궈서 부피를 줄여 버려주시면 됩니다. 책, 노트 등을 버릴 때는 스프링을 제거하거나 표지가 비닐일 경우 제거한 후 버려주세요.

<사진출처 : pixabay>

 

#4. 페트병

내용물이 남았을 경우 깨끗이 비워주세요. 뚜껑의 재질로 살펴봐주셔야 해요. 재질이 다르다면 당연히 분리수거 해주셔야겠죠. 부착상표가 비닐인 경우도 살펴주시고요.

스티로폼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배출해주시면 됩니다.

 

<사진출처 : pixabay>

 

올바른 생활 쓰레기 처리 방법으로, 일반쓰레기는 종량제 규격 봉투에 담아 배출해주시고 재활용품은 분리 배출해주세요. 함께 노력하면 쓰레기도 줄일 수 있고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어요. 올바른 생활 쓰레기 처리 방법 함께 지켜주세요! ^^

 

여러분이 알고 있는 생활쓰레기 TIP 댓글로 공유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