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 해돋이 명소별, 새해 해돋이 시간을 알아볼까요! 본문

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 해돋이 명소별, 새해 해돋이 시간을 알아볼까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2015. 12. 31. 16:45

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 해돋이 명소별, 새해 해돋이 시간을 알아볼까요!

 

 

 

2015년이 몇시간 남지 않았어요~

다사다난 했던 201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2016년을 맞이하는 마지막날이에요~ ^^

새해맞이 계획 잘 세우고 계세요? 새해 첫 태양을 보기위해 어디로 가야할 지 고민중이세요?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TONG지기가 간단한 Tip을 알려드릴게요~

 

내일 해를 보려면 몇시에 어디서 봐야할까요?

해는 동쪽에서 뜨니깐~ 무작정 동쪽으로 가면 될까요? 함께 알아봐요 ^^

 

우리나라 제일 동쪽에 있는 곳! 바로 독도인데요.

새해 첫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2016년 1월 1일 독도의 일출 시간은 7시 31분! 독도에서 뜨는 해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2016년이 시작됩니다.

독도와 가까운 울릉도에서도 7시 31분이 되면 첫 해를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사진출처 이미지상 표기> ☜ 바로가기 클릭

 

 

다음은 내륙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 바로 울산 간절곶이에요.

일출시간은 7시 32분이에요. 독도와 1분차이 밖에 나지 않네요~ 간절곶과 가까운 호미곶도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데요. 호미곶은 7시33분에 첫 해를 볼 수 있답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정동진! 내면 많은 분들이 찾는 해돋이 명소인데요.

강릉의 대표 해돋이 명소인 정동진은 해맞이 축제가 열릴만큼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정동진에서 첫 해를 볼 수 있는 시간은 7시 39분입니다.

 

 

해를 빨리 볼 수 있기는 하지만 서울에는 너무 멀다고요!?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는 해돋이 장소는 어디가 있을까요?

아차산 해맞이 광장, 응봉산 팔각정, 하늘공원 등 서울에서도 해맞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답니다.

 

TONG 지기가 강력 추전하는 해돋이 장소는 바로 서대문 안산 봉수대입니다!

TONG 지기가 서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다고 해서 추천하는 것이 절대 절대 아니에요~ ^^;;

 

서대문구청 뒤편에 위치한 안산! 그 안산 정상에 있는 봉수대에서는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에요!  이곳에서 새해 맞이 해돋이 행사가 열립니다.

6시 30분 ~ 8시 30분까지 행사가 진행됩니다. 일출예상시간은 7시 47분입니다.

 

 

 

'서대문 안산 봉수대 해맞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서대문 안산에서 본 서울 전경>

 

2016년 1월 1일! 새해 첫 해와 함께 힘차게 시작하세요. 새벽시간인 만큼 날씨가 많이 춥겠죠?

따뜻한 옷차림은 필수에요!! 다가올 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 모두 행복하세요~

새해 복(福)많이 받으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