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겨울 감기 완전 정복! 감기 예방하는 방법, 올바른 생활습관을 소개합니다.

서대문TONG 2015. 12. 29. 15:54

겨울 감기 완전 정복! 감기 예방하는 방법, 올바른 생활습관을 소개합니다.

 

 

오늘 많이 추우셨죠? 본격적으로 추위가 시작쇠면서 주위에 하나 둘씩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답니다. TONG지기도 코감기로 시름시름 앓고 있어요..

감기 바이러스는 매년 진화하고 다르기 때문에 예방이 무엇보다 더 중요한데요.

겨울철 우리를 괴롭히는 감기!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함께 알아봐요! ^^

 

 

  감기 예방하는 방법!  


 

#. 몸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겨울철 차가운 공기는 우리의 기관지를 자극시킵니다. 외출을 할 때에는 목도리 등을 이용해서 목을 따뜻하게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집안에서도 잠자리에 들때 가슴에 수건을 한 장 덮고 이불을 덮어주면 효과적이에요. 양말을 신어주면 체온을 뺏기것을 막을 수 있어요.

 

 

#. 적절한 실내온도와 습도를 유지해주세요!

감기는 실내온도와 습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집 안 온도는 20~22℃, 습도는 50~60%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 겨울철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습도 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해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젖은 빨래, 수건 등을 널어 놓는것도 효과적이에요. 물을 많이 마셔서 체내 수분을 보충해주시고요.

 

 

#. 손,발을 깨끗하게 해주세요!

청결하게 생활하기!! 집안을 청결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춥다고 문을 닫고 있는 것보다 가끔씩 환기를 통해서 공기를 순환시켜 주세요. 하지만 미세먼지나 황사가 있는 날에는 자제해주시고요. 그리고 외출 후에는 손, 발 등 개인위생에 특히 더 신경써 주세요. 바이러스가 신체를 통해 감염될 수 있을뿐 아니라 다른 유해 세균에도 노출되기 때문이에요. 겨울철에는 특히 더 청결에 신경써주세요!!

 

 

#.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하기!

면연력이 떨어지면 감기에 걸리기 더 쉬운데요. 불규칙적인 습관은 우리몸의 리듬을 깨기 때문에 면연력을 떨어트립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함께 적당한 운동도 필요하답니다. 운동은 면연력을 높여주고 몸의 체온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 예방과 건강에 좋답니다.

 

 

#. 감기예방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비타민C가 감기에 좋다는 것은 이제 다들 아시죠! 비타민C가 풍부한 제철과일을 섭취해주시면 감기예방에 좋답니다. 또한 마늘과 생강은 우리 몸의 면연력을 높여주는 음식이에요. 생강의 경우 차의 형태로 우려서 드시면 흡수에도 좋고 체온을 올려준답니다.

 

 

  생활 속 감기예방 Tip


헤어드라이기를 활용하자!

머리를 감고나서 말릴때 사용하는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보세요. 뒷못과 어깨에 헤어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을 쐬어 주면 우리 몸의 온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기온이 낮은 아침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감기는 초기에 잡자!

코가 막히기 시작할 때 뒷목, 어깨 부분에 찜질팩 등을 이용해 따뜻하게 해주세요. 온기가 온몸으로 퍼지면서 막힌 코가 뚫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꺼에요.

 

목을 따뜻하게 하라!

많이 아시는 내용이죠! 외출시 모자, 목도리는 체온을 올려주며 손실은 막아주기 때문이에요. 목도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체온을 2도 정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외출 시 필수 아이템 목도리 꼭! 챙겨주세요!

 

TONG지기가 소개한 감기 예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평소에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겠죠? 감기 예방을 통해 이번 겨울 건강하세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