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잦은 술자리, 과음 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까요 본문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 과음 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까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2015. 12. 18. 09:21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 과음 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까요

 

 

2015년 12월도 벌써 반이 지났습니다. 지나고나면 시간이 참 빨리 가는거 같아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요즘, 주변 지인들 많이 만나시죠? 각종 회식, 송년회 등 모임이 많아 지는 때이기도 하죠! 모임을 가지면 빠질 수 없는 '술'! 잦은 술자리와 과음으로 힘드시죠.

과음 후 찾아오는 숙취, 여러분은 어떤 음식으로 해장을 하시나요? 숙취를 잘해줘야 몸 건강도 지킬 수 있답니다. 연말연시 우리 몸을 챙기는 방법!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콩나물국

콩나물 뿌리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이 아스파라긴산은 알콜대사효소(ADH)와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소(ALDH)생성을 촉진해서 알코올 분해와 신진대사를 도와준답니다. 콩나물국을 끓이는 과정에서 비타민C가 파괴된다고 하네요.

비타민C가 많은 과일 등을 섭취해주면 더욱 좋겟죠!

 

 

꿀물

어렸을 때 아버님이 술을 드시고 오시면 어머니께서 꿀물 한잔 타주시던 기억이있어요.

다 이유가 있었답니다. 우리 몸이 알코올을 분해할 때는 수분과 당분을 필요로 합니다. 과음한 다음날 물을 찾게 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고요. 이때 꿀물이 더 효과적이에요. 당분과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는 꿀물이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유자차

콩나물국을 소개할 때 이미 눈치 채셨죠? 비타민C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

유자에는 레몬보다 3배 가량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답니다. 겨울철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되겠죠! 유자는 입냄새도 잡아주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네요.

 

 

북엇국

숙취해소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북엇국일텐데요. 숙취해소에 좋은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단백질 함유량도 두부의 8배, 우유의 24배 이상 많다고 하네요.

 

 

초코우유

응? 초코우유가? 네네!! TV프로그램에도 소개된 적이 있었는데요. 초콜릿에 포함된 흑당, 타우린, 카테킨이 알코올을 분해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유는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을 빼놓고는 숙취해소를 말할 수 없죠!! 숙취해소에 가장 필요한 것은 수분! 바로 물이에요.

술자리에서 술을 마실때도 물을 자주 마셔주면 효과적이랍니다.

 

 

여러분이 알고있는 여러분만의 숙취해소 방법에는 무엇이 있어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좋은 방법은 함께 공유하는 것이 좋답니다!! :) 무엇보다도 과음하지 않는게 좋겠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요~ 2015년 마무리 잘하세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