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디지털 중독으로 인한 눈의 피로! 눈건강의 적신호 안구건조증, 눈 건강에 도움 주는 과일 채소는?

서대문TONG 2015. 11. 24. 10:12

디지털 중독으로 인한 눈의 피로!

눈건강의 적신호 안구건조증, 눈 건강에 도움 주는 과일 채소는?

 

 

하루에 스마트폰 몇번이나 보세요?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시나요?

특히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컴퓨터, 출퇴근 할 때 스마트폰, 집에서는 TV를 보고, 자기전까지 스마트폰을 본다고 해요! 지금 우리 눈은 쉴 틈이 없어요!!

눈건강이 위협받고 있답니다. 디지털기기의 잦은 사용으로 '안구건조증'에 시달리는 분들을 많은데요. 건조해지는 가을, 겨울에는 특히 더 심해진답니다.

 

디지털기기와 안구건증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다보면 눈을 깜박이는 횟수가 감소하고 눈을 크게 떠서 눈물의 증발이 평소보다 높아지게 된답니다. TONG지기와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안구건조증 증상


안구건조증 초기에는 눈에 무언가 끼어 있는 듯한 이물감이 느껴지게됩니다.

눈이 가렵고 잦은 눈부심 현상도 나타나게 되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게 되면 염증으로 이어지고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된답니다.

 

  안구건조증을 일으키는 원인


디지털기기를 잦은 사용이외에도 안구건조증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있는데요. 무엇이 있을까요? 추운 겨울철 실내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온풍기도 원인이 되고 있어요.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 채소


그럼 눈건강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노력이 무엇이 있을까요?

 

눈건간에 도움을 주는 음식

- 시금치 : 눈 충혈 완화, 시금치는 망막의 노화를 예방하는 루테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자외선을 흡수해 각막과 망막에 손상을 주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줍니다. 눈건강에 필요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요. 특히 비타민C가 많아 백내장 예방, 피로해소에 효과적입니다.

- 블루베리 : 노안예방에 효과가 있는 블루베리!

- 호박, 토마토, 사과, 부추, 당근, 파슬리채소, 과일도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활습관

- 물 마시기 : 하루 8~9컵 정도의 충분한 물을 마셔주세요.

- 눈 마사지 : 눈이 피로할 때는 따뜻한 수건을 이용해 눈을 마사지 해주세요.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공눈물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점점 심해지고 있는 우리들의 눈건강!

 

그래서 요즘! 디지털 디톡스, 디지털 단식이라는 용어가 생길정도에요.

디지털기기와 이별을 할 수 없다면 의도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 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눈물 증발을 줄여주면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디지털기기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는 현대사회!

하루에 한번정도 디지털기기의 세상에서 벗어나 하늘은 보는건 어떨까요?

디지털기기의 세상이 아닌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