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초미세먼지 주의보] 미세먼지 농도! 미세먼지 대처법, 좋은 음식을 소개해요!

서대문TONG 2015. 10. 22. 17:29

[초미세먼지 주의보] 미세먼지 농도! 미세먼지 대처법, 좋은 음식을 소개해요!

 

 

요즘 매일 이슈가 되는 일은?

바로 '미세먼지'가 아닐까요? '오늘은 미세먼지 농도'가 어떻게 되지? 매일 검색하고 계시나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보되면서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시는데요.

 

특히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보다 입자가 더 작아서 위험성이 더 높답니다.

우리 폐속까지 침투한다는 초미세먼지!  미세먼지의 원인은 중국의 영향, 자동차 배기가스 등을 원인으로 꼽고 있어요.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미세먼지!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지기와 함께 알아볼까요!!

 

 

  미세먼지 대처법!


#1. 마스크는 착용은 필수!

 

가장 중요한 마스크! 메르스 이후에 많은 분들이 마스크에 친숙하실 텐데요.

우리 몸속으로 직접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1차적으로 막아주는 마스크는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기관지가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미세먼지에 더욱 취약해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때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주세요!!

 

#2. 개인위생에 신경쓰기!

 

외출 후에는 꼭 손을 씻고 양치질, 샤워를 꼭 해주세요.

요즘 같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때는 개인위생 관리에 더욱 신경쓰셔야 해요!

잊지말고 기억해주세요.

 

#3. 물 자주 마시기!

 

미세먼지로 가장 많이 피해를 보는 곳은 기관지인데요.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기관지 점막에 습도가 유지되고, 폐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해요!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겠죠!!

물 마시기! 이번 기회에 생활화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1. 해조류 음식이 좋아요!

 

기관지는 섬모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기관지에 안좋은 물질이 있을 때 그것을 배출하기 위해 하는 운동이에요. 섬모운동을 활발하게 하면 미세먼지 배출에도 도움이 되겠죠!

활발하게 하는 방법은 바로 정액질이 많은수록 좋답니다. 점액질이 많은 음식은 바로 해조류겠죠!

미역, 김 등의 해조류는 점액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기때문에 미세먼지에 아주 좋은 음식이랍니다.

 

#2. 녹차가 도움을 받으세요!

 

녹차에는 타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타닌은 중금속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미세먼지의 발원지인 중국은 중금속도 함께

우리나라로 오고 있답니다. 따뜻한 녹차 한장이 우리 몸속의 중금속 배출에 도울을 줄 수 있겠죠!

 

 

#3. 배, 브로콜리, 생강도 도움이 됩니다! 

 

배는 염증에 좋아요. 배에 함유된 루테올린은 가래나 기침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로판이라는 화합물은 폐의 유해물질을 제거해 폐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답니다. 마늘, 생강차, 홍삼 등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입니다.

 

가을을 만끽해야 하는 요즘!

미세먼지로 나들이도 못하고 하늘은 뿌옇기만하고 속상하시죠!?

시원한 비소식으로 미세먼지가 씻겨내려갔으면 좋겠어요!

지기가 알려드린 Tip 꼭 기억해주세요!

미세먼지로 부터 건강을 지켜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