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한 재료로 짧은 시간에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오믈렛을 만들어 볼까요? 집밥 백종원 요리법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오믈렛을 식탁에 올려볼게요^^
▶ 오믈렛 재료 : 햄(스팸도 좋아요) 약간, 양파 1/2개, 새송이버섯 1개, 계란 3개, 당근1/4개, 소금 약간, 식용유는 소주잔으로 1/2컵
※ 이 재료는 3~4개의 오믈렛을 만들 수 있는 분량입니다.
토마토살사소스 재료 : 토마토 1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설탕 1/2작은술, 식초1큰술
오믈렛을 만들기 전, 토마토 살사소스를 미리 만들어 놓아도 좋습니다.
<토마토 살사소스 만드는 법>
1, 토마토를 네모모양으로 잘게 썰고 양파1/2개도 잘게 썰어 섞습니다.
2. 토마토와 양파 섞은 것에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고 설탕과 식초를 넣고
섞으면 완성! (토마토와 양파에 청양고추를 넣으면 매콤한 맛도 좋고 색깔도 예쁘답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이제 오믈렛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믈렛 만드는 법>
1. 오믈렛 재료(햄 또는 스팸, 양파, 새송이버섯, 당근)는 되도록 잘게 썰어 놓습니다.
2. 계란을 깨뜨려 소금을 약간 넣고 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 놓습니다.
3. 뜨겁게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햄을 10초 정도 볶습니다.
4. 햄이 익으면 양파와 당근을 넣고 30초 정도 더 볶습니다.
5. 볶아놓은 재료에 2의 계란물을 넣고 스크램불을 만들 듯 나무젓가락으로 저어가면서 모든 재료가 잘 어우러지도록 섞어 줍니다.
6. 어느 정도 익으면 잘게 찢은 치즈를 적당히 뿌려준 후 프라이팬을 한 쪽으로 기울여 아래쪽으로 젓가락을 이용하여 살살 밀어가면서 젖혀줍니다. 프라이팬을 한 쪽으로 기울이면 오믈렛 모양을 잡기가 쉬워진답니다. ^^
7. 노릇노릇하게 익은 계란을 접시끝과 프라이팬 끝에 맞추어 뒤집어주면 반달 모양의 오믈렛이 완성됩니다.
8. 준비된 접시에 완성된 오믈렛과 토마토살사소스를 곁들어 상에 냅니다.
오믈렛을 만들 때 주의할 것은 재료를 적다 싶을 정도로 넣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재료가 많으면 오믈렛을 접어 나가기 쉽지 않고, 예쁜 반달 모양이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이지요. (썰어 놓은 남은 재료는 볶음밥을 만들 때 활용하면 좋답니다. ^^)
오믈렛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토마토 살사소스를 곁들이면 휠씬 맛있고 영양도 풍부해진답니다.
노르스름한 오믈렛과 토마토살사소스의 색이 잘 어울리지요? 주말 오전에 간단한 브런치로 먹어도 좋지 않을까요? 여기에 깔끔한 맛의 아메리카노 한잔을 곁들여도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