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연희동맛집]36년을 이어온 제과장인이 만드는 맛있는 빵! <피터팬 1978>에 가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5. 6. 21. 14:55

[연희동맛집]

36년을 이어온 제과장인이 만드는 맛있는 빵! <피터팬 1978>제과점에 가다!

 

연희동 삼거리에서 연희동 우체국 방향으로 가는 길에는 36년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제과점이 있습니다.

프렌차이즈와 저가 빵집의 등장으로 동네 빵집이 설 곳을 잃고 있는 요즘,

연희동 사러가 쇼핑센터에 분점을 내고  젊은 사람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이곳은 <피터팬 1978> 입니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연희동 맛있는 빵집에 TONG이 다녀왔습니다^^

 

 

 

1978년 이곳에 처음 베이커리를 열었을 때자전거 바구니에 빵을 싣고 집집마다 빵을 배달했다고 합니다. 

그로부터 36년이 흐른 피터팬은 연희동에서 소문난 베이커리로 유명해졌습니다.

 

 

지난 달 1층 베이커리와 2층 카페를 잇는 계단 공사를 하고 인테리어를 새롭게 바꿨습니다.

기존 카페를 이용하려면 외부에 있는 계단을 이용해야 하는데,

 

 

빵을 사서 2층의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즐기고 싶다는 손님들의 요구에 부응한 것입니다.

 

 

2층 카페와 통하는 계단을 마련함으로써 빵을 들고 2층에서 브런치나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달라진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전통을 지키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모습이

지금의 <피터팬 1978>을 만든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앤티크한 실내에는 갓 구워진 빵들이 가득한데요,

익숙한 빵부터 피터팬 제과점만의 개성과 연구노력이 가득한 빵들이 눈에 띕니다.

 

 

 

아버지 박용배 큰사장님이 직접 만드시는 팥으로 맛을 낸 단팥빵과 소보루, 식빵에서부터

 

 

가업을 이어 받은 아들인 30대 박지원 사장님이 만드신  새로운 빵까지 다양한 빵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유기농 밀가루와 통호밀로 만든 천연발효빵 종류가 특히 유명한데요,

특히 말린 과일과 견과류가 들어간 '장발장이 훔친 빵' 은 이름도 특이하고 맛도 인상적입니다.

 

 

 

 

새로 나온 오징어 먹물로 맛을 낸 크로아상은 건강과 특별한 맛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빵이고,

크림치즈가 들어있는 쫄깃쫄깃한 빵인 아기궁댕이도 맛과 이름이 특이한데요,

전새별직원이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빵으로 꼽은 빵이랍니다.

 

" 디저트로도 좋고 식사대용으로도 좋은 아기궁댕이는 포동포동하고 부드러워서 지은 이름이예요.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 빵인데요,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

 

 

 

 

베이커리 책에서나 볼 수 있었던 다양한 조각케이크들인데요,

다양하게 조각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제과점이 흔하지 않은데 너무 예뻐서 한동안 눈을 뗄 수가 없었어요^^

 

 

 

감사와 사랑을 담은 축하를 위해 빠질 수 없는 케이크들입니다.

피터팬 대표케이크인 홈쿠킹과 생크림, 쉬폰, 초콜릿 케이크까지 다양한 케이크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창문 너머로 제빵사들의 손길이 바빠지면 갓구운 빵들의 향긋한 냄새가 가게 안을 가득채웁니다. 

 

 

 

포장지만 빼고 300가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소개하는 정미경 매니저는 제과, 제빵과 아이스케키, 찹쌀떡, 모찌, 착즙 쥬스, 로스팅 커피까지 소비자의 요구에 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피터팬에는 13명의 제빵사와 직원들이  일하고 있어요.

요즘처럼 동네빵집이 어렵다고 하는데 본점에 이어 분점까지 낼 수 있었던 비결은

전통을 지키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사장님들의 수고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2층 작업실에서 팥을 쑤시고 떡실에서 찹쌀떡 등을 만드시는 큰 사장님과

제품개발을 위해 일본과 중국으로  제과제빵 전시를 다녀오시고,

국내에서도 맛있는 제과점의 빵들을 연구해서 새로운 빵을 개발하시는 작은

사장님의 열정에 감탄하곤 해요.  "

 

 

 

"피터팬이 지금까지 이 자리를 지킬 수 있는 힘은 서대문구 지역 주민들이 단골손님이시기 때문이지요. 이대, 연대, 명지대 등 대학교에서 단체주문을 해주세요.

주로 식사대용인 샌드위치를 많이 주문해 주세요.

신선한 채소와 다양한 토핑으로 학생들 뿐아니라 교수님들의 마음도 사로잡았지요.

 서대문구 관내 어린이집과 병원에서도 빵을 단체주문 해주세요.

잊지 않고 찾아주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하고 있습니다. "

 

 

 

6월 한달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항아리 더치커피와 건강빵으로 시식회를 열고 있습니다.

새로운 메뉴를 소개하고 직접 고객과 만나기 위한 행사라고 합니다.

주말에 피터팬의 시식회에 참여하셔서 맛있는 빵을 맛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다양하고 맛있는 빵이 있는 <피터팬 1978> !

36년을 이어온 장인의 맛과 건강하고 새로운 맛으로 연희동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빵집이 되길 기대합니다.

 

<피터팬 1978>

 

영업시간 : 8시~22시 (연중무휴)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90-5

전화 : 02-336-4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