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5가지 건강 관리법! Health Care! 본문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5가지 건강 관리법! Health Care!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5. 5. 19. 13:05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5가지 건강 관리법! Health Care!

 

 

 

요즘 우리 주변에는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너무 많죠!!

온갖 세균과 바이러스, 불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병, 생활 속 스트레스

호시탐탐 우리의 건강을 노리는 요소가 너무 많아요!

 

이러한 요소들로 부터 여러분은 어떻게 대비하고 계신가요?

면역력이 강하면 이러한 상황에서도 건강을 지킬 수 있겠죠! 감기와 같은 질병에 잘 걸리지 않게되요!

혹시 걸리더라도 빨리 나을 수 있겠죠!

 

이렇게 중요한 면역력!!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지기와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관리법에 알아볼까요~!!

 

 

 하루 20분 맑은 햇빛 쐬기!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D는 대부분 햇빛을 통해 얻기 떄문에 햇빛만 잘 쐬어도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비타민D는 2주가 지나면 몸속에 흡수돼 반이상이 사라지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햇빛을 쐬어주는 것이 좋아요! 단 너무 오랜 시간 햇빛을 쐴 경우에는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나에게 맞는 운동하기!


 

 

조깅, 자전거 타기, 걷기 등의 적당한 유산소 운동은 몸 안의 엔돌핀을 증가 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자신의 체력 수준에 맞게 운동을 해야 해요!

의욕에 넘쳐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량이 늘어나 오히려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이에요! 운동 강도는 1주일에 1~3회, 1회 30분~1시간의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평소 운동량이 적은 사람들은 걷기, 산책 등의 가벼운 유산소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 C로 영양소 보충하기!


 

비타민 C는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자랍니다. 사과, 오렌지, 시금치, 배, 감, 귤, 토마토, 브로콜리 등의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이나 비타민제를 통해 섭취할 수 있어요! 사과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 효과가 크며 배에도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비타민, 유기산,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다량 포함돼 있답니다.

 

 

 밤 11시에서 새벽 3시 사이에는 꼭 자기!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갖는 것도 면역력을 높이는 데 아주 중요한 요소에요!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돼 면역력이 낮아지기 때문이에요!

성인의 경우 하루 평균 6~8시간 정도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특히 밤 11시~새벽 3시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멜라토닌이 강하게 분비되므로 잠을 자는 것이 좋아요!

 

 

  반신욕으로 혈액순환 높이기!


 

환절기에는 운동량도 줄어들고 호르몬 분비에도 변화가 생기면서 전체적인 신체의 리듬과 순환이 좋지 못하게 되요! 전문가들은 가벼운 운동과 더불어 반신욕을 추천하고 있답니다.

따뜻한 욕조에 물을 받아 아로마 향이나 허브 솔트 등을 넣고 반신욕을 하면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풀리며 큰 시간과 돈이 들지 않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자료출처 : 아워홈TFS >

 

 

우리 건강을 지켜주는 면역력!

지기가 소개한 면역력 높이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건강을 지키는 습관! 함께해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