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

[체크카드 혜택] 부자되는 습관, Check! Check! 체크카드로 준비하세요

서대문TONG 2015. 3. 26. 11:25

[체크카드 혜택] 부자되는 습관, Check! Check! 체크카드로 준비하세요

 

 

지난 1월 직장인의 '13번째 월급'이라 불리우는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있었죠!

하지만 현실은 '13월의 세금폭탄'으로 다가왔었죠. 그때의 악몽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내년 소득공제와 똑똑한 소비를 위해 미리미리 준비해야 해요!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체크카드"사용입니다! '작년 체크카드가 1억장 돌파'했다는 기사가 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고있죠~ 왜 체크카드를 써야 하는지 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봐요~ 

 

 

  체크카드란?

 

직불카드와 신용카드의 기능을 혼합한 카드로 계좌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체크카드는 신용도를 고려해 예금잔액이 없어도 50만원 범위내에서는

마이너스 대출방식으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장점


 소득공제 혜택이 크다

- '2015년 연말정산 달라진점'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체크카드의 소득공제율이 높아졌다는 점이에요!

신용카드 공제율은 15%, 체크카드와 현금연수증은 무려 30%!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높아지지 않을까 하는 예상입니다.

 

 연회비가 없다.

- 대부분은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존재합니다. 매년 지불해야 하는 연회비도 부담이 되는데요.

체크카드의 경우 연회비 없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영화할인, 주유할인, 후불교통카드 등 개인의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 하나! 발급도 간편하답니다.

 

 건강한 소비습관을 만들어 준다.

- 일반적인 체크카드의 경우 통장안에 잔액만큼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흘러나가는 자금을 막을 수 있답니다.

과소비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소비습관을 들일 수 있겠죠?

 

 

 

  체크카드 단점 


잔액이 없으면 결제가 되지 않는다.

-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체크카드의 특징! 체크카드는 잔액이 없거나 부족하면 결제가 되지 않아요.

그래서 잔액을 수시로 확인하고 사용금액만큼 예치해두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답니다.

 

 현금서비스나 할부가 불가능하다.

-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없지만 할부결제와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점이 아쉬움으로 남네요.

 

 

우리의 현명한 소비 생활을 위해 필요한 체크카드! 예금잔액의 범위에서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과소비를 막을 수 있고, 은행이나 신용카드사의 입장에서 연체에 대한 부담이 없답니다.

많은 장점들로 인해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어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나은 경제생활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올바른 소비습관으로 모두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