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황사마스크] 전국에 황사 특보!! 황사마스크 아무거나 쓰면 안돼요!

서대문TONG 2015. 2. 23. 10:41

 

[황사마스크] 전국에 황사 특보!! 황사마스크 아무거나 쓰면 안돼요!!

 

 

무서운 바람!! 황소바람보다 무서운 황사 바람이 찾아왔어요~

때아닌 황사가 기승을 부리고 있답니다~ 황사에 대처하기 위한 우리의 자세!!

황사마스크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죠!!

 

황사에는 미세먼지 외에도 세균이나 곰팡이가 상당수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일반마스크로는 황사물질을 막아내기 힘들기 때문에 황사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기와 함께 황사마스크에 대해 본격적으로 파헤쳐 볼까요~^^

 

 

 

 황사마스크! 어떤 기능이 ??


식약처에서는 황사마스크가 미세입자의 크기가 평균 0.6 μm인 것을 80% 이상 차단할 수 있어야 허가를 하고 있답니다. 황사마스크가 차단효과가 높은 이유는 표면의 틈이 미세하게 작기 때문에 작은 미세먼지와 먼지에 붙어있는 미생물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황사마스크는 98% 이상의 미생물을 차단할 수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황사마크 구입 시, 식약처로부터 허가 박은 사실이 표기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 것이 좋겠죠!!

 

 

 황사마스크 어디서 구해요?


황사마스크는 가까운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구입하실때 확인하실 부분!! 바로~ "의약외품, 황사방지용"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황사마스크를 사용한 후 세탁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세탁을 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사용 후 에는 재구입을 권해드립니다 ^^

 

 

 황사마스크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 황사마스크를 세탁할 경우 마스크 내에 있는 필터가 손상되기 때문에 세탁하지 마시고 재구입을 권해드려요.

● 착용 후 마스크 겉면을 손으로 만지면 마스크에 있는 필터를 손상시킬 수 있어요!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 여성들이 착용할때 화장이 지워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수건이나 휴지를 댄 후 마스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경우 황사마스크가 얼굴에 밀착하는 경우 방해하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 황사마스크를 구입할 경우 "의약외품"과 "황사마스크"란 표시를 꼭 확인해주세요!!

 

 

갑자기 찾아온 불청객 황사!! 봄에 찾아오는 불청객이지만~

봄이 우리곁에 가까이 왔다는 증거 아닐까요?^^

황사가 심한 날 부득이한 외출에는 황사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